
2월 1일(현지시간) IT매체 티쓰리(T3)는 내부 기술자 쿠바 워쇼스키(@Za_Raczke)의 트윗을 인용해 메타의 스마트워치가 새롭게 개발 중인 소식을 전했다.
쿠바 워쇼스키는 트위터에 메타 스마트워치의 정보와 사진을 함께 게시했다. 그는 스마트워치의 출시 일자는 아직 알 수 없다고 덧붙였다.
쿠바 워쇼스키가 공개한 메타의 스마트워치 디자인은 둥근 사각형 테두리로 애플워치 시리즈8과 유사했다. 또한, 메타의 스마트워치는 구글의 웨어OS(WearOS)가 아닌 안드로이드를 기반으로 제작한 운영체제(OS)를 탑재할 것으로 보인다.
폰아레나(PhoneArena)의 최신 보도에 따르면, 메타의 스마트워치는 처음에 개발했던 디자인과 유사할 것으로 예상했다.
메타는 2021년 10월에 처음 스마트워치 개발을 시작했다, 폰아레나에 의하면, 메타의 스마트워치는 2023년에 출시할 것이라는 소문이 있었다. 메타의 스마트워치는 활동 추적, 음악 재생과 메시징 기능을 포함할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지난해 6월 메타의 첫 스마트워치는 하드웨어 문제로 개발이 중지됐다. 심지어 11월에는 메타가 전체 직원의 13%를 해고하면서 스마트워치 출시도 묘연해졌다. 스마트워치의 개발을 진행하던 다수 직원들이 해고되거나, 부서를 옮겼다.
새롭게 개발 중인 메타의 스마트워치는 처음 버전처럼 두 대의 카메라를 장착할 것으로 보인다. 카메라 한 대는 디스플레이 아래에 배치해 화상 통화를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측했다. 다른 카메라는 착용자 손목 안쪽에 배치해 사용자가 스트랩에서 시계를 분리해 사물을 촬영할 수 있도록 하고자 했다.
메타의 스마트워치는 처음 버전과 똑같이 분리형 폼팩터를 유지할 수 있다. 분리형 폼팩터는 시계와 스트랩을 분리해 사용하는 형태를 의미하는 것으로 해석된다.
뒷면에 있는 몇 개의 센서 배열에는 사소한 변경 사항도 포함할 것으로 보인다. 쿠바 워쇼스키는 메타의 스마트워치가 최신 이미지에서 약간 더 변형되고 있지만, 중요한 변화는 없을 것이라고 전했다.
메타의 스마트워치의 정확한 가격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메타 퀘스트 2(Meta Quest 2) 가상현실(VR) 헤드셋의 가격과 어깨를 나란히 할 것으로 전망한다. 현재 메타 퀘스트 2는 메타 공식 홈페이지에서 약 56만원에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