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1일(현지 시간), 마이크로소프트 팀즈(Microsoft Teams)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 업데이트를 통해 통과 기록 기능 두 개를 추가했다.

마이크로소프트(MS)는 지난 9월에 팀즈의 1:1 개인 통화와 그룹 통화를 기록하는 기능을 공개한 바 있다. 이번에 해당 기능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적용됐으며, 현재 안드로이드 휴대 전화에서 팀즈 앱을 통해 해당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사용자 팀즈 앱을 실제로 사용하면서 요청 사항들이 앱에 적용됐는지 확인 가능하다.

또한 사용자가 참여하는 직장이나 학교 등 단체 회의를 기록하는 기능과 통화가 완료된 후에도 회의 기록을 보는 기능도 곧 업데이트될 것으로 보인다. 다만, 안드로이드 휴대 전화에서는 1:1 개인/그룹 통화 기록 기능과 단체 회의 기록 기능 모두 업데이트됐다. 따라서 안드로이드 휴대 전화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당장 이용 가능하다. 애플의 운영체제 iOS 팀즈 앱에도 곧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MS는 전세계 사용자의 편의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계속해서 팀즈를 업데이트하면서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 7월에는 MS가 팀즈 웹 버전에 배경 효과 넣는 기능을 추가하면서 배경 흐림 효과, 벽지 변경 등 여러 가지 배경 효과를 함께 추가했다. 이제까지는 데스크탑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이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꼭 설치해야만 배경 효과를 넣은 채로 통화가 가능했다. 하지만 이제는 웹 버전으로도 충분히 배경 효과를 적용한 채로 팀즈를 이용할 수 있다. MS 측은 팀즈 사용자들의 사생활을 더 보호하고, 더 즐기게 만들기 위해 해당 기능을 추가했다고 말했다.

또한 MS는 회의가 진행 중인 창과 또 다른 새 창으로 공유 중인 콘텐츠를 열 수 있는 기능을 도입했다. 이 기능을 통해 회의 참여자들은 발표자가 공유하는 콘텐츠와 회의 채팅이나 관련 파일을 동시에 보는 것이 가능해졌다.

이뿐만이 아니다. 팀즈 사용자는 통화를 시작하고 설정할 때 다양한 언어로 번역되는 실시간 자막 기능을 켠 상태로 참여 가능하다. 회의 내에 참여자들끼리 국적이 다르더라도 자막을 이용해서 통화의 내용을 이해할 수 있다.

이처럼 MS는 사용자의 편의성과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많은 업데이트를 하며 계속해서 노력하고 있다.

테크플러스 에디터 박효정

tech-plus@naver.com​

[fv0012]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