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구글)

최근 구글이 지난해부터 예고한 ‘몰입형 뷰(Immersive View)’를 출시하고 있습니다. 물론 예고했던 모든 국가에 출시된 건 아닌데요. 현재는 영국 런던과 독일 베를린에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몰입형 뷰는 인공지능(AI)과 컴퓨터 비전 기술로 다양한 거리 사진과 항공 사진을 결합한 기능이에요. 해당 기능으로 더 구체적인 3D 지도 보기가 가능합니다.

지금까지의 3D 지도는 건물 외관만 볼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몰입형 뷰를 이용하면 외관뿐만 아니라 특정 장소의 내부까지 볼 수 있어요. 그래서 방문하고자 하는 장소의 분위기를 먼저 살펴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출처: 구글)

그뿐만 아니라, 하루 중 특정 시간대와 다양한 날씨 조건에서 장소의 모습도 볼 수 있어요. 이 기능을 활용하면 최적의 날씨와 시간대를 골라서 관광 명소에 방문할 수 있을 거예요. 그래서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이들에게 상당히 유용한 기능이 될 것이라고 기대됐어요.

‘이게 끝이 아니다’…구글이 여행자들을 위해 공개한 ‘가격 보장’ 기능

(출처: 구글)

그런데, 미래에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주목할 기능은 더 있습니다. 이번에는 지도가 아니라 구글 검색에 새로운 기능이 등장했는데요. 지난 4월 3일(현지 시간) 구글은 사용자가 보다 쉽게 호텔과 항공권을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을 도입한다고 발표했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건 구글이 특정 항공편에 ‘가격 보장’ 아이콘을 표시한다는 건데요.

여행 예산에 맞는 저렴한 항공권을 구매하고자 예매 사이트를 여러 차례 들락날락한 경험이 있을 겁니다. 항공권 가격은 시시각각 변하기 때문이에요. 구글이 새롭게 도입한 가격 보장 기능은 항공권 최저가를 찾아 수많은 웹사이트를 탐방했던 이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여요. 아이콘이 표시된 항공권은 사용자가 검색했을 당시의 가격이 ‘최저가’임을 보장하는 겁니다. 다시 말해, 앞으로 가격이 떨어질 일이 없다는 거죠.

이는 구글이 해당 항공권의 가격을 추적한다는 얘기입니다. 만약 사용자가 가격 보장 아이콘이 표시된 항공권을 구글에서 예매하고, 이후에 예매했던 가격보다 더 떨어지면 차액을 돌려준다고 해요. 물론 가격 보장 기능은 미국에서 출발하는 항공권을 구글에서 예약했을 때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 보는 것 같네’…호텔을 탐색하는 새로운 방법

검색창 바로 하단에 스토리 옵션이 나타나고, 이 중 하나를 클릭하면 오른쪽과 같이 스토리 형식의 창이 나타난다. (출처: 구글)

이외에도 구글은 모바일에서 호텔을 탐색하는 새로운 방법을 도입하고 있어요. 예를 들어 ‘소호 런던 호텔(Soho London hotels)’이라고 검색하면, 검색창 아래에 관련 호텔의 세부 사항을 확인할 수 있는 여러 개의 옵션이 나타나요. 이는 인스타그램 스토리와 유사한 형식인데요.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하면 호텔 위치와 내부, 주변 시설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세부 사항을 탐색하는 새로운 방법을 통해 호텔을 선택하는 데 고민을 덜 수 있어요. 또 방문하려는 호텔에서 어떤 이점을 얻을 수 있는지 알아볼 수 있고요. 이외에도 호텔에 주변에 대한 정보를 얻거나, 시설에 대해 주목할 만한 사항도 볼 수 있습니다.

관광 명소와 여행사를 한 번에…구글 검색에서 다 된다

(출처: 구글)

일상에서 벗어나 새로운 장소를 방문하는 건 여행이 주는 가장 큰 즐거움입니다. 그렇기에 여행 계획을 짤 때, 관광 명소를 일정에 포함하는 건 필수인데요. 인터넷으로 정보를 검색해 괜찮아 보이는 곳을 발견했는데, 유료 예약이 필수라면 입장 티켓을 구매해야 합니다. 이럴 때는 예약 사이트를 따로 찾아 티켓을 구매해야 했어요. 이 과정이 다소 복잡하게 느껴질 때도 있었을 겁니다.

하지만 구글의 새로운 검색 도구로 이런 번거로움이 사라질 것으로 예상돼요. 구글 검색이나 지도에서 관광 명소를 검색하면, 위치뿐만 아니라 티켓을 예약할 수 있는 메뉴가 제공됩니다. ‘티켓’ 메뉴를 탭하면 여러 여행사에서 제공하는 상품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만약 ‘런던 타워’를 검색했다면, 런던 타워를 포함한 종합 투어 상품도 추천해준다고 해요.

(출처: 구글)

구글은 꾸준히 유용한 검색 도구를 추가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코로나19 펜데믹이 끝나가면서, 해외 여행 수요가 3년 만에 최대가 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올여름 해외여행을 계획한다면, 구글 검색을 통해 여행 계획을 수립하는 것도 좋은 선택지가 될 것 같네요.

테크플러스 에디터 이수현

tech-plus@naver.com​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