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월 23일(현지 시간), IT 매체 나인투파이브맥(9to5mac)은 애플의 아이폰 15 프로(Pro)와 아이폰 15 프로 맥스(Pro Max) 색상을 ‘다크 시에나’(dark sienna) 색상으로 작업하고 있다고 알렸다. 다크 시에나는 버건디에 가까운 진한 빨간색으로 해당 색상의 16진수 코드는 #410D0D이다.
또한 아이폰 15과 아이폰 15 플러스(Plus)의 경우 짙은 분홍색, 밝은 파란색이라는 두 가지 색상으로 테스트 중이라고 알렸다. 보도에 따르면 아이폰 15과 아이폰 15 플러스에서 테스트 중인 ‘짙은 분홍색’의 색상 코드는 #CE3C6C이며, 색상명은 ‘텔레 마젠타’로 추정된다. 밝은 파란색 색상 코드는 #4DB1E2이며, 색상명은 ‘픽톤 블루’일 것으로 전망된다.
지난 1월 3일, 애플 전문 매체 맥루머(MacRumors)는 아이폰 15 프로와 아이폰 15 프로 맥스가 딥 레드와 같은 색상 선택지를 포함해 ‘티타늄 프레임’과 ‘증가된 램(RAM)’을 비롯해 몇 가지 기능이 새롭게 추가될 것이라고 예측했다.

애플은 지금까지 아이폰 프로 모델을 출시할 때 차별화된 색상을 선택지로 제시해왔다. 아이폰 12 프로는 ‘퍼시픽 블루’(Pacific Blue), 아이폰 13 프로는 ‘시에라 블루’(Sierra Blue), 아이폰 14 프로는 ‘스페이스 블랙’(Space Black)을 제공했다.
아이폰 14, 아이폰 14 플러스에서 제공된 ‘퍼플’ 색상보다 진한 ‘딥 퍼플’(Deep Purple) 색상이 아이폰 14 프로에서 제공되기도 했다. 애플이 선보일 이번 아이폰 15 시리즈에서도 차별화된 색상으로 대중들의 이목을 끌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현재 애플의 아이폰 15 시리즈에 대해 공식적으로 확인된 정보는 없다. 아이폰 15 프로와 프로맥스의 경우, 가을에 가까워지면 색상이 변경될 가능성도 있다. 애플은 기기의 출시 전 디자인을 미리 계획하기 때문에 색상과 디자인의 선택은 제품의 출시 전 가까운 시일 내에 마무리 되어야 할 것이다.
한편 해당 매체의 보도에 따르면 애플의 아이폰 15 시리즈 생산의 엔지니어링 검증 테스트(EVT) 단계가 오는 3월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
tech-plus@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