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이, 구글” 없이 호출하는 기능 개발된다

- Advertisement -

(출처:CNET)

구글 어시스턴트를 사용하려면 “헤이, 구글”이나 “오케이, 구글”이라는 실행 명령어를 먼저 말해야 된다. 그래야 기능이 활성화된다. 이제 구글은 실행 명령어를 말하지 않고도 구글 어시스턴트를 켜는 기능을 개발 중이다.

지난 4월에는 해당 기능이 과카몰리(Guacamole)라는 코드명으로 테스트 중이라고 알려지기도 했다. 당시 외신은 전화를 받거나 알림이나 타이머를 무음으로 설정하는 용도로 제한된다고 전했다.

(출처:CNET)

최근 IT전문매체 나인투파이브구글(9to5google) 보도에 따르면 실행 명령어 없이 구글 어시스턴트로 할 수 있는 작업은 더 늘어났다. 기존에 알려진 전화 받기나 알림 설정에서 확장됐다. 다음과 같은 작업이 확인됐다.

-알람 설정, 취소, 표시

-시간 확인

-날씨 확인

-조명 제어

-음악 일시 중지 및 다시 시작

-볼륨 조절

-트랙 건너뛰기

-타이머 설정, 취소, 일시 중지, 다시 시작, 재설정

-미리 알림 만들기

-전화 응답 및 거부

그냥 바로 “오늘 날씨 알려줘”라고 말하면 적합한 답을 알려준다. 이전에는 두 단계를 거쳐야 원하는 대답을 들을 수 있었다면 이제는 한 단계 만에 정보를 얻게 된다. 사용자는 빠르게 정보를 얻거나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헤이, 구글”을 말하지 않도록 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설정 메뉴에서 구글 어시스턴트를 활성화하는 특정한 문구를 미리 설정해두면 된다. 정해둔 문구를 말하면 보이스매치(Voice Match)가 사용자의 음성을 인식해 실행 명령어 없이도 동작하게 된다. 오직 사용자의 목소리에만 반응한다는 점을 잊지 말아야겠다.

설정을 변경하면 특정 문구가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구글 어시스턴트를 지원하는 다른 기기에서도 작동하도록 할 수 있다.

실행 명령어 없이 구글 어시스턴트를 활성화하는 기능은 구글이 공식적으로 발표한 기능이 아니다. 그래서 출시일이나 지원하는 기기에 대한 정보도 아직 알려진 것이 없다.

나인투파이브구글은 해당 기능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했으나 자신들의 해석은 불완전하기에 제공되지 않을 가능성도 있다고 설명했다.

테크플러스 에디터 나유권

tech-plus@naver.com

- Advertisement -

Related Stories

Enable Notifications    OK No than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