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팟캐스트 유료 구독 15일 출시

    - Advertisement -

    애플의 인터넷 라디오 서비스 ‘팟캐스트(Podcast)’가 유료 구독 서비스를 시작한다. 9일(현지시간) 미국 IT 전문매체 더버지에 따르면 최근 애플이 팟캐스트 제작자들에게 보낸 이메일에는 6월 15일 전 세계 대상으로 팟캐스트 유료 구독 서비스를 출시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팟캐스트는 기존 라디오와 달리 정해진 방송 시간에 접속할 필요가 없다. 디지털 기기에서 마음에 드는 프로그램을 구독하고 원하는 시간에 들으면 되는 편의성이 장점이다.

    유료 구독 서비스가 시작되면 사용자는 독점 콘텐츠를 청취하고 광고 없이 쾌적한 환경에서 프로그램을 감상할 수 있다.

    그동안 광고를 중심으로 수입을 확보해왔던 팟캐스터는 유료 구독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하는 발판을 마련하게 된다. 구독료는 팟캐스터가 직접 정할 수 있다. 애플은 유료 구독을 시작한 첫해 30%를 수수료로 책정하며 이듬해부터는 수수료를 15%로 인하한다.

    애플 모바일 운영체제(OS)인 iOS 14.6 버전 업데이트로 팟캐스트 유료 구독이 가능한 환경은 마련된 상황이다.

    원래 팟캐스트 유료 구독 서비스 출시는 5월로 예정됐었다. 애플은 지난 4월 이벤트에서 팟캐스터들이 자신만의 콘텐츠를 제작하고 이를 유료 구독 형태로 제공할 수 있게 하는 유료 서비스를 도입하겠다고 발표했다.

    (출처:techcrunch)

    하지만 지난달 30일 돌연 출시를 연기한다고 밝혔다. 애플은 “창작자와 청취자에게 최상의 경험을 전달하겠다”라는 이유로 출시를 연기한다고 전했다. 일부 창작자가 콘텐츠에 접근하는 것이 지연되는 문제가 발생하기도 했으나 현재는 걸림돌이 될만한 건 모두 해결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팟캐스터들은 최신 팟캐스트 업데이트에 불만이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글로벌 팟캐스트와 주문형 오디오 산업 소식을 전하는 팟뉴스(Podnews)는 약 2주 전부터 에피소드가 지연되거나 분석 정보 제공이 멈추고 삽입한 이미지가 삭제되는 등 창작자를 중심으로 다양한 문제가 보고되고 있다고 전했다. 외신은 유료 구독 서비스 출시 전에 공개된 문제점들이 모두 개선돼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테크플러스 에디터 나유권

    tech-plus@naver.com

    - Advertisement -

    Recent Articles

    Related Stories

    Enable Notifications    OK No than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