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출시 1주일 된 ‘iOS 14.6’ 배터리 문제 일으킨다?

    - Advertisement -

    애플의 모바일 운영체제(OS)인 iOS가 새로운 버전인 iOS 14.6을 최근 출시했다. 애플뮤직 무손실 오디오, 애플 팟캐스트 구독, 에어태그 기능을 추가한 것에 더해 기타 문제점들도 개선했다. 그런데 일부 사용자들이 업데이트된 운영체제에 문제가 있다고 지적하고 나섰다.

    iOS 14.6 업데이트 이후 애플 기기에서 배터리가 빠르게 소모된다는 사용자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아이폰을 사용하지 않을 때도 많은 전력이 사용되고 발열 문제도 지적됐다. 특히 배터리 상태와 무관하게 모든 아이폰 기기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보여진다.

    트위터, 레딧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온라인 포럼에서 해당 사례가 공유되는 중이다. 애플 지원 커뮤니티에서는 이를 두고 토론을 벌이고 있다. 물론 이전 iOS 버전과 큰 차이가 없다는 사용자도 존재한다.

    아이폰 12 프로를 가진 한 사용자는 운영체제 업데이트 후 배터리가 빠르게 소모되는 것을 경험했으며 사파리 브라우저에서 검색하는 동안에는 기기가 발열을 일으켰다고 말했다.

    아이폰 12 미니 사용자는 아침에 일어나 기기를 확인했는데 뒷면에서 열이 느껴졌고 갑자기 배터리가 떨어졌다고 전했다.

    일부 사용자들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시스템 설정에 있는 배터리 카테고리에서 앱별 배터리 사용량을 확인했다. 그 결과 팟캐스트 앱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해 앱을 삭제했더니 문제가 해결됐다고도 전했다. 배터리 소모 원인으로 에어플레이와 에어태그를 지적하는 이도 있다.

    운영체제가 업데이트되고 나서 시스템 내부적으로 보조 관리 작업이 수행돼 한동안 배터리가 전보다 빠른 속도로 소모될 수 있다. 하지만 일시적이어야 한다. 배터리 소모 현상이 계속 이어진다면 문제다.

    애플은 iOS 14.6을 설치한 일부 아이폰에서 문제가 발생하는 것을 인정하지 않고 있다. 아직 정확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은 상황이다. 만약 iOS 14.6과 관련된 문제라면 후속 업데이트가 이뤄져야 할 것으로 보인다. iOS 14.7 개발은 테스트 초기 단계를 지나는 중인데 그보다 앞서 iOS 14.6.1 업데이트가 출시될 수도 있다.

    테크플러스 에디터 나유권

    tech-plus@naver.com

    - Advertisement -

    Recent Articles

    Related Stories

    Enable Notifications    OK No than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