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작업 표시줄에서 날씨와 뉴스 볼 수 있다

- Advertisement -

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우 참가자 프로그램을 통해 앞으로 배포할 신기술을 먼저 공개하고 피드백을 받고 있다. 이를 통해 앞으로 추가될 기능을 먼저 써볼 수 있는데, 특히 2021년 하반기에는 ‘선 밸리’라 부르는 대대적인 업데이트가 예정돼있어 참가자 프로그램을 통해 테스트하는 기능이 상당히 많아졌다.

@Microsoft

조만간 윈도우10의 작업 표시줄(시작 표시줄)을 통해 날씨와 뉴스 같은 정보를 볼 수 있을 전망이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우 참가자 프로그램을 통해 ‘뉴스와 관심사’라는 기능을 테스트했으며, 조만간 이를 정식 배포할 예정이라고 한다.

@Microsoft

‘뉴스와 관심사’ 기능이 적용되면 작업 표시줄 오른쪽에 위치한 아이콘 모음 옆에 날씨 버튼이 만들어진다. 버튼에는 현재 날씨를 알리는 아이콘과 텍스트, 그리고 기온이 표시된다. 작업 표시줄 공간을 절약하고 싶다면 설정을 통해 날씨 아이콘만 띄우는 것도 가능하고, 아예 아이콘을 없애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 것도 가능하다.

@Microsoft

날씨 아이콘에 마우스를 올리면 여러 가지 정보가 카드 위젯처럼 담긴 창이 올라온다. 여기에서 좀 더 자세한 날씨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뉴스·주식·교통 정보·스포츠 등 여러 분야의 최신 정보를 볼 수 있다. 뉴스 콘텐츠에 페이스북처럼 ‘좋아요’를 비롯한 반응을 남길 수 있고, 관심이 가는 헤드라인에 북마크를 해두고 나중에 읽어볼 수도 있다.

@Microsoft

화면 하단의 ‘더 많은 뉴스’를 누르면 인터넷 브라우저가 열리며, 여기에서 기사의 헤드라인뿐만 아니라 좀 더 자세한 내용이 담긴 카드들을 확인할 수 있다.

@Microsoft

어떤 정보를 표시할지는 상단의 ‘관심사 관리’를 통해 설정할 수 있다. 관심사 관리 페이지에서 화면에 표시하고 싶은 주제, 또는 구독하고 싶은 언론 및 채널을 고를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공개한 모의 영상을 보면 선택할 수 있는 주제와 채널이 굉장히 많아 꽤 구체적인 개인화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Microsoft

윈도우 작업 표시줄 뉴스와 관심사 기능은 향후 몇 주에 걸쳐 배포될 예정이라고 한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단계적으로 신중하게 접근하고 있어, 앞으로 몇 달 안에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사람이 광범위하게 늘어날 것이라고 한다.

- Advertisement -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

Most Popular

Enable Notifications    OK No than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