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엣지 브라우저의 키즈 모드는 어떤 모습?

    - Advertisement -

    마이크로소프트(MS)가 웹 브라우저 엣지(Edge)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다. 현재 미국서는 업데이트를 통해 ‘키즈 모드’를 사용할 수 있다.

    MS는 키즈 모드 설계를 “부모들이 아이들에게 엣지서 원하는 검색을 할 수 있도록 노트북을 넘겨줄 수 있을까”란 생각에서 시작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온라인 환경이 어린이가 웹 검색을 자유롭게 할 수 있을 만큼 안전하지 않다는 거다.

    MS

    키즈 모드 사용을 위해서는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있는 프로필 메뉴에서 키즈 모드 버튼을 누르면 된다. 버전은 두 가지가 있다. 5세에서 8세 사이의 어린이용, 9~12세 어린이용이다.

    두 버전 모두 엣지에서 가장 높은 수준의 추적 방지, 세이프 서치가 적용된다. 또 검색 시 성적인 텍스트나 이미지, 동영상을 걸러낸다.

    MS

    키즈 모드를 켜면 웹 홈 화면부터가 어린이용 웹임을 알려준다. 테마와 색상 및 새 탭 배경을 설정하는 옵션도 일반 엣지와 다르다. 인어공주, 니모를 찾아서 등 디즈니와 픽사 관련 배경 화면을 많이 볼 수 있다.

    사용 허용된 사이트는 70가지뿐이다. 유튜브 키즈를 포함해 인기 있는 어린이 사이트를 선정했다. 만약 타 사이트에 접속할 경우, 접속할 수 없다는 메시지가 뜬다. 이를 해제하기 위해서는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한다. 키드 모드를 끄고 싶을 때도 마찬가지다.

    키즈 모드에서는 Alt+Tab, Windows+Tab 등 윈도우 단축키 사용도 제한된다. 키즈 모드를 켜고 웹을 전체 화면으로 적용해둔다면, 아이가 키즈 모드 해제를 위해 타 사이트를 여는 걸 방지할 수 있다.

    엔가젯은 “구글 크롬 역시 비슷한 기능이 있다. 하지만 아이와 관련된 구글 계정을 만들어야 하는 등 수동으로 많은 설정이 필요하다. 반면 엣지의 키즈 모드는 단 몇 초 만에 활성화할 수 있고 추가 계정을 만들 필요가 없다는 점이 편리하다. 브라우저 보안의 세부 사항을 살펴볼 시간이 없다면 엣지의 키즈 모드가 딱이다”라고 평가했다.

    현재 키즈 모드는 미국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추후 영국을 포함해 다른 국가에도 서비스할 예정이다.

    테크플러스 에디터 전다운

    tech-plus@naver.com​

    - Advertisement -

    Recent Articles

    Related Stories

    Enable Notifications    OK No than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