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3’ 8월부터 양산 시작

- Advertisement -

에어팟 3세대 추정 제품 (출처:52audio)

에어팟 3세대가 곧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21일 니케이아시아에 따르면 다음 달인 8월부터 애플의 에어팟(Airpods) 3세대가 대량 생산에 들어간다. 일정이 차질이 없다면 9월에 열릴 애플의 가을 이벤트에서 아이폰13과 동시에 공개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에어팟 프로 2세대 공개는 2022년 상반기로 점쳐지고 있다.

에어팟 3세대 추정 제품 (출처:52audio)

디자인에서도 변화가 예상된다. 기존 에어팟보다는 에어팟 프로에 가까운 모습으로 제작될 것으로 보인다. 이미 에어팟 3세대로 추정되는 렌더링 이미지가 돌아다니고 있다. 출시가 임박했다는 신호로 읽히며 그럼에도 출시가 늦어지는 것을 두고 애플의 계획이 변경된 것으로 분석하기도 한다.

에어팟 3세대는 전체적인 길이는 짧아지고 맞춤형 이어팁 여러 개가 제공될 가능성이 높다. 에어팟 프로와 구별하고 상대적으로 가격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액티브노이즈캔슬링(ANC)과 같은 고급 기능은 제외될 수 있다.

에어팟 2세대 (출처:Jason Cross/IDG)

에어팟 3세대는 지난해부터 출시 시기를 두고 말이 많았다. 다수의 매체와 팁스터(정보유출자)는 2021년 상반기에 에어팟 3세대가 출시될 것으로 예상했다. 높은 확률로 4월 애플 이벤트에서 공개될 것으로 봤다. 하지만 아이폰12 퍼플 색상, 에어태그, 24인치 아이맥 등이 공개됐을 뿐 에어팟은 끝내 모습을 보이지 않았다.

다음 출시 이벤트로 지목된 건 6월 초 애플 세계 개발자 회의(WWDC) 2021이었다. 역시나 에어팟 공개는 없었다. 해당 행사에서 새로운 하드웨어 공개는 없었다.

그렇게 에어팟 출시는 3분기쯤으로 밀려났다. 대만 IT매체 디지타임즈(Digitimes)는 에어팟 3세대가 올해 말에 출시되며 애플 공급 업체에서 차세대 에어팟을 포함한 애플 제품 관련 회로판 출하를 시작했다고 보도하기도 했다. 미 경제매체 블룸버그통신 기자 마크 거먼(Mark Gurman)도 하반기에 차세대 에어팟이 출시될 것으로 예측했다.

다만, 3분기에도 생산에 돌입하지 않으면 올해 안에는 에어팟 3세대를 만나기 어려울 것이라는 전망이다.

현재 판매 중인 에어팟 2세대와 에어팟 프로는 모두 2019년에 출시된 제품이다. 에어팟의 성공을 목격하고 가격은 낮추고 성능은 높인 경쟁 제품들이 뛰어드는 상황이다. 에어팟도 새로운 제품이 나올 때가 임박했고 소비자도 이를 목놓아 기다리고 있다.

테크플러스 에디터 나유권

tech-plus@naver.com

- Advertisement -

Related Stories

Enable Notifications    OK No than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