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OS 새 버전에 심각한 문제 발견

- Advertisement -

최근 발표된 애플의 iOS에서 심각한 오류가 발견됐다.

지난달 27일 애플은 아이폰의 운영체제(OS)인 iOS를 iOS 14.7.1 버전으로 업데이트했다. iOS 14.7이 공개된 지 일주일 만에 긴급 배포된 업데이트다. 아이폰을 잠금해제해도 애플워치 잠금이 풀리지 않는 오류도 잡았으나 제로데이 취약점도 수정했다.

그런데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또 다른 문제가 발견됐다.

17일(현지시간) 애플전문매체 나인투파이브맥(9to5mac) 등 외신에 따르면 iOS 14.7.1을 설치하고 난 후부터 ‘서비스 없음(No Service)’이라는 메시지가 뜨고 통신사 서비스에 연결하지 못하는 사례가 나타나고 있다.

오류는 아이폰 기종 대부분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이폰6s, 아이폰7, 아이폰8, 아이폰11 사용자들도 비슷한 현상을 보고했다.

애플 개발자 포럼과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해당 사례가 공유되고 있다. 국내에서도 비슷한 현상을 경험했다는 사용자가 나타나고 있다.

애플에서는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서비스 없음’이나 ‘검색 중(Searching)’이라는 문구가 표시되고 셀룰러 네트워크에 연결할 수 없는 경우 조치 방법을 홈페이지에 올려놨다. 해결을 위해 다음 방법을 제안한다.

-통신 서비스 지역 확인하기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 재시동하기

-이동통신사 설정 업데이트 확인하기

-SIM 카드 꺼내기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하기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 업데이트하기

-네트워크 사업자에게 문의하기

하지만 위 방법으로도 해결되지 않는 오류로 알려진다. 사용자들은 휴대전화를 재부팅하거나 SIM 카드를 제거해보고 네트워크를 재설정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고 전했다.

iOS 14.7.1이 출시된 지 3주 정도가 지난 지금까지도 문제는 해결되지 않고 있다.

iOS 14.7.1 버전을 설치하지 않았다면 상위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지 않는 것도 방법이겠으나 보안 취약점이 노출되는 것은 감안해야 한다.

외신에 따르면 애플은 iOS 14.8 개발에 착수했다. 어떠한 새로운 기능이 포함되는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iOS15가 9월 중으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최신 버전인 iOS15 업데이트와 보안 취약점을 개선한 iOS14 업데이트 두 가지 선택지를 주려는 의도로 읽힌다.

테크플러스 에디터 나유권

tech-plus@naver.com

- Advertisement -

Related Stories

Enable Notifications    OK No than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