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소니, PS5 전용 VR헤드셋 발표

    - Advertisement -

    플레이스테이션5(PS5)와 함께 사용하는 VR 헤드셋이 나올 예정이다.

    23일 소니가 차세대 VR 헤드셋 개발을 발표했다.

    니시노 히데아키 플레이스테이션 플랫폼 기획 책임자는 “PS4에서 PS VR을 출시한 이후 배운 것을 바탕으로 해상도, 시야, 추적, 입력 기능이 향상된 차세대 VR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다”고 밝혔다.

    PS5와 단일 코드로 연결되는 방식으로 매끄러운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다. 설정은 단순해지고 사용자 편의성은 높였다. 동시에 개선된 고화질 시각적 경험이 가능하다.

    일부 전문가는 무선 제품을 출시하지 않는 소니의 결정에 의문을 제기하고 있다.

    소니는 2016년 PS4 전용 VR헤드셋 PS VR을 선보인 바 있다. 개발 중인 차세대 VR 헤드셋은 PS VR 보다 한층 진보한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소니는 PS5 전용 컨트롤러인 듀얼 센스 일부 기능을 포함하는 신개념 VR 컨트롤러도 개발 중이다.

    특히, 인체공학적인 설계에 초점을 맞춘다고 전했다.

    그밖에 구체적인 사양이나 출시 일자는 공개되지 않았다.

    개발에 착수했으나 아직 초기 단계다. VR 헤드셋을 올해 안으로는 만나기는 어려울 전망이다. 2022년쯤 만나게 될 전망이다.

    니시노 히데아키는 “아직도 새로운 VR 시스템을 위한 많은 개발이 진행 중이라서 2021년에는 출시되지 않을 것”이라며 “하지만 개발 커뮤니티가 가상현실을 탐험하는 새로운 세계 구축을 시작했기 때문에 팬들에게 서둘러 최근 정보를 전해주고 싶었다”라고 말했다.

    다만, 개발자들은 초기 제품을 받아 작업에 착수했다고 알려졌다.

    소니가 VR 기술과 기기 개발에 전념하고 있는 건 확실해 보인다. 하지만 VR이 가야 할 길은 아직 험난해 보인다.

    테크플러스 에디터 나유권

    tech-plus@naver.com

    - Advertisement -

    Recent Articles

    Related Stories

    Enable Notifications    OK No than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