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일 입력해야 인스타그램 사용한다

- Advertisement -

인스타그램이 생일 정보 입력을 강제한다. 생일을 축하해주려는 의도는 아닌듯하다.

30일(현지시간) 파브니 디완지(Pavni Diwanji) 페이스북 청소년 제품 부사장은 인스타그램 블로그를 통해 앞으로 생일 정보를 입력한 사용자만이 인스타그램을 계속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원래 인스타그램은 생년월일을 제공하지 않고도 가입이 가능했다. 하지만 2019년부터 신규 가입자를 대상으로는 생년월일 정보를 입력하게 했다. 물론 필수는 아니었다. 그동안 생일 정보를 입력한 사용자와 그렇지 않은 사용자가 혼재돼 있었다. 이번 조치는 생년월일은 기입하지 않는 사람들에게만 해당된다.

디완지는 아직 생일 정보를 제공하지 않는 사용자는 인스타그램을 실행할 때 여러 차례 알림이 표시되기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다.

게시물을 보기 전에도 생일을 묻는 메시지가 화면에 표시된다. 민감한 콘텐츠에 이미 사용되는 방식이지만 이러한 게시물을 볼 때 생일을 묻지는 않았었다.

아직 기한을 정해두지는 않았으나 특정 시점이 되면 생년월일을 입력하지 않으면 인스타그램을 이용할 수 없게 된다고 설명했다.

인스타그램이 생년월일 정보를 원하는 이유에는 몇 가지가 있다.

먼저 민감한 게시물을 차단하기 위해서다. 생년월일이 입력되면 사용자의 정확한 나이를 파악하게 된다. 회사 측은 청소년 사용자들을 보호하기 위해 설계된 새로운 기능을 강화하려면 생일 정보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생일 정보는 관련성이 높은 광고를 표시하는 데도 사용된다.

사용자들 중에서는 고의로 잘못된 정보를 기입하는 경우도 있을 것이다. 인스타그램은 인공지능(AI) 기술을 사용해 이러한 사례들을 찾아낼 것으로 보인다. 파브니 디완지는 자사 기술이 사용자와 입력한 생년월일 정보가 일치하지 않는다고 판단되면 가짜 생일 정보를 입력했다고 간주하고 나이를 확인하는 옵션 메뉴를 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해당 인공지능 기술은 현재 개발 초기 단계로 빠른 시일 내에 도입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테크플러스 에디터 나유권

tech-plus@naver.com

- Advertisement -

Related Stories

Enable Notifications    OK No than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