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삼성 갤럭시 폴드·플립3, 시그니처 색상은 라벤더

    - Advertisement -

    PhoneArena

    삼성전자는 올해도 폴드, 플립 등 폴더블 시리즈를 출시할 예정이다. 아직 출시 날짜는 정확하게 알려진 바 없지만, 안드로이드 11을 구동하고 One Ui 3.5가 탑재된다는 설로 봐서는 하반기쯤 제품이 공개된다고 IT매체들은 예상하고 있다.

    폴더블 폰 구매 예정자로서 출시 날짜를 포함해 궁금한 점이 참 많다. 외부 디스플레이 사이즈부터 시작해 카메라 성능, 무게, 메인 디스플레이 굴곡 정도, 제품의 무게와 재질까지. 제품 관련 정보를 빠짐없이 찾아볼 정도다.

    스펙 관련 루머는 아래 링크로 ▼

    그런데 에디터처럼 폴더블 정보를 기다리는 이라면 반가워할 소식이 들려왔다. 바로 제품 컬러에 대한 소식이다. “색상이 뭐가 중요하지?”라고 생각하는 이도 있겠지만, 지난해 출시된 플립을 떠올려보자. 미러 퍼플 컬러 모델은 독특한 색상으로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특히 폰꾸(폰 꾸미기의 준말)를 즐기는 플립 팬들에게 색상은 중요한 요소라고 볼 수 있다.

    Samsung

    지난 16일, IT매체 Tom’s guide는 폴더블 시리즈의 시그니처 색상과 관련한 소식을 전했다. 시그니처 컬러는 회사에서 특별히 제작한 제품의 컬러로, 지난해 삼성은 노트와 폴더블의 색상을 ‘미스틱 브론즈’로 택한 바 있다.

    samsung

    매체는 삼성이 시그니처 컬러로 라벤더를 택할 가능성이 높다고 예상했다. 라벤더는 미러 퍼플처럼 쨍한 보라색이 아닌, 연보라색에 가까운 컬러다. 올해 초 공개됐던 갤럭시S21의 팬텀 바이올렛 색상과 유사할 듯하다.

    이번에도 시그니처 컬러 마케팅이 통할지는 의문이다. 삼성은 노트, 폴더블 제품 공개 당시 미스틱 브론즈 색상의 모델을 메인으로 홍보했다. 그 결과, 사전 예약 당시 삼성닷컴, 11번가, 쿠팡, e베이 등 온라인 채널의 일부 유통망에선 해당 색상이 초기 품절되기도 했다.

    itigic

    Tom’s guide는 라벤더 컬러 외에도 폴드, 플립 시리즈에서는 다양한 컬러 옵션이 제공될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다. 갤럭시 Z 폴드3는 시그니처 컬러인 라벤더를 포함한 녹색, 검은색이고 플립2는 라벤더, 녹색, 검은색, 베이지색 등 이다.

    테크플러스 에디터 전다운

    tech-plus@naver.com​

    - Advertisement -

    Recent Articles

    Related Stories

    Enable Notifications    OK No than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