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는 이게 패션 트렌드? 풀 페이스 마스크

BLANC

지구를 지키는 용사, 파워레인저 마스크를 닮은 이 기기가 미래의 패션 트렌드가 될 수 있다? 미국 스타트업 Blanc이 코로나 시대에 걸맞은 새로운 마스크를 공개했다.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 킥스타터에서 펀딩 중인 제품 Blanc은 우리가 평상시 쓰는 마스크와는 전혀 다르게 생겼다. 코와 입을 가리는 마스크가 아니라 얼굴 전체를 가리는 ‘가면’의 형태로 LED 마스크와 똑같은 모양새다.

BLANC

일단 기능을 먼저 보자. 먼저 2개의 교체형 헤파필터가 장착해 ‘공기청정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했다. 헤파필터는 0.3 마이크론 사이즈의 작은 입자를 99.97% 차단할 수 있다. 얼굴 앞면을 완전히 밀폐해 미세먼지나 초미세먼지가 기관지로 흡입되는 걸 막아낸다. 개인용 공기청정기 역할을 톡톡히 하는 셈이다.

업체는 Blanc을 쓰고도 숨을 편하게 쉴 수 있게 신경을 썼다면서 호흡하는 데 어려움을 느끼진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하지만 만성 폐·심장 질환이 있는 사용자라면 2시간마다 마스크를 벗어 충분히 호흡하는 게 좋다고 덧붙였다.

BLANC

공기 청정 기능 외 추가 기능도 있다. 쓸모 있을진 모르겠지만 다스베이더 같은 음성 변조를 할 수 있다고 한다. 여기에 온도 조절 기능과 블루투스 헤드셋. 증강현실 시스템 추가를 위해 시스템을 개발 중이다.

Blanc는 맞춤형 마스크다. 마그네틱 패널은 다양한 무늬, 컬러로 선택할 수 있는 범위가 넓다. 호피 무늬도 있고 무지갯빛, 번진 잉크 모양도 있다. 색상도 흰색부터 검정, 빨강, 노랑, 핫핑크, 파란색 등이 있다. 업체는 “복장을 고려해 패널을 선택해 장착할 수 있다”라고 소개하고 있다. 또 “스타일리시한 가면으로 가는 곳마다 주목받을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BLANC

눈이 있는 위치가 검은색으로 커버된 만큼, 착용 시 선글라스를 낀 것처럼 시야가 어두워진다. Blanc 관계자는 “가면 착용 시 완벽하게 얼굴이 가려진다. 사생활 침해가 심각한 요즘 정체성과 감정, 표현을 모두 다 숨길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회사가 언급한 것처럼 얼굴이 완벽하게 가려지는 만큼, 범죄에 악용될 수도 있겠다.

BLANC

가격은 전면 패널 개수에 따라 다르다. 색상 한 개를 선택할 경우 79달러 정도. 패널을 추가로 구매하고 싶다면 개당 15달러에 펀딩 할 수 있다. 2주에 한 번 교체해 줘야 하는 헤파 필터는 10달러로 구매 시 교체용 필터도 추가로 구매하는 게 좋을 듯하다.

펀딩 시 배송 예상 일자는 내년 5월 정도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원한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된다.

테크플러스 에디터 전다운

tech-plus@naver.com​

- Advertisement -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Related St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