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다신 안 사!” 소리 나오는 구글 픽셀 카메라 상태?

    - Advertisement -

    구글의 스마트폰 픽셀(Pixel) 카메라가 이상하다. IT매체 안드로이드 폴리스(Android police)와 슬래시 기어(Slash Gear)에 따르면, 1년 전부터 카메라와 관련된 오류가 계속해서 발생하고 있단다.

    후면 카메라가 작동을 멈추고, ‘Something Went wrong’이란 에러 메시지가 뜨면서 화면이 블랙이 되기도 한다. 전면 카메라는 잘 작동하지만 대부분 후면 카메라에서만 이런 오류가 발생하는 걸로 확인됐다.

    픽셀 사용자는 “카메라 촬영이 필요할 때 오류가 발생하면서 놓치는 순간이 많아졌다”라면서 불만을 토로하고 있다. 오류는 금방 해결될 때도,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서야 해결될 때도 있단다.

    더욱 이상한 점은 기본 카메라뿐만 아니라 다른 카메라 앱에서도 작동이 잘되지 않는다는 거다. 인스타그램, 왓츠앱, 스냅챗 등 카메라를 쓰는 다른 앱을 열 경우, 튕기거나 스마트폰 화면이 멈추는 식으로 오류가 발생한다.

    플레이스토어의 구글 카메라 평가를 보면 우리나라 사용자도 같은 불만을 가지고 있었다.

    “후면 카메라가 이틀 전부터 갑자기 안 됩니다.

    전면만 나오고 다른 카메라 앱을 써도 똑같아요”

    “구글 공식 해결 방안인 캐쉬 삭제, 안전 모드, 재부팅이 소용이 없다.

    그러다 3일 뒤 아무 이유 없이 다시 작동이 잘 되기도 한다”

    미국 온라인 커뮤니티 레딧(Reddit)을 보자면 구형 픽셀 폰뿐 아니라 픽셀 4, 3a에서도 카메라 오류가 발생했다. 한 이용자는 공장 초기화 작업까지 해봤는데 카메라가 고쳐지지 않았다가 몇 시간 뒤 제대로 작동하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이미 픽셀 사용자들 사이에선 이런 오류가 너무나도 당연해 ‘픽셀 카메라의 저주’라는 별칭을 붙이기도 했더라.

    Android Police

    아직 카메라 오류에 대한 원인은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았다. 픽셀 사용자 커뮤니티 내에서도 의견이 나뉘는데, 이런 오류가 오래된 만큼 하드웨어의 문제라고 보는 이도 있다. 또 최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원인이라는 사용자도 있다.

    슬래시 기어는 구글이 소프트웨어 문제가 아니라고 했던 점을 고려했을 때, 원인은 하드웨어라고 밖에 볼 수 없다고 지적했다. 비교적 최근 출시한 픽셀 폰에서도 카메라 오류가 반복되고 있으니 장치 때문이라는 거다.

    구글은 카메라 오류가 발생한 사용자들에게 고객 지원 사업 팀에 도움을 요청할 것을 권고하고 있다. 물론 품질 보증 기간이 남은 사용자에게만 무상으로 수리 및 리퍼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테크플러스 에디터 전다운

    tech-plus@naver.com​

    - Advertisement -

    Recent Articles

    Related Stories

    Enable Notifications    OK No than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