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굿바이~ 구형 엣지, IE…크롬 기반 엣지로 간다

    - Advertisement -

    (출처:cnet)

    구형 엣지 브라우저(엣지 레거시)와 인터넷 익스플로러(IE)가 작별인사를 준비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지난해 1월 15일 자체 엔진이 아닌 크롬에서 만든 크로미움 엔진을 채택한 새로운 엣지 브라우저를 출시했다. 크롬 기반 엣지는 이제 기존 엣지 브라우저를 대체하려 한다.

    회사가 지금까지 지원해온 3개 브라우저 중 엣지 레거시와 인터넷 익스플로러 2개에 대한 지원은 끊기고 크롬 기반 엣지 하나만 남게 된다.

    (출처:slashgear)

    엣지 레거시 지원은 3월 9일부로 종료된다. 이후로 브라우저 보안 업데이트는 없다.

    크롬 기반 엣지로 완전히 전환되는 시점은 4월이다. 윈도우10 보안 업데이트와 함께 엣지 레거시는 삭제되고 신형 엣지가 설치된다.

    기존 윈도우 설정은 그대로 유지된다. 신형 엣지가 설치되더라도 갑자기 기본 브라우저가 변경되는 일은 없다고도 설명한다. 사용 내역이나 즐겨찾기와 같은 저장된 정보를 위해 자동 마이그레이션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미 많은 사용자들이 크롬 기반 엣지를 사용 중이다. 신형 엣지는 최신 윈도우10의 기본 브라우저이기도 하다. 그런 경우라면 업데이트 시 구형 엣지만 자동으로 삭제된다.

    마냥 윈도우10 업데이트를 기다릴 필요는 없다. 마이크로소프트 웹사이트에 접속하면 바로 설치해 사용할 수 있다. 새 엣지가 엣지 레거시에 있는 모든 기능을 지원하는 것은 아니지만 정기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계속 새로운 기능을 추가 중이다.

    파이어폭스와 크롬이 나타나기 전까지 영광을 누렸던 인터넷 익스플로러에도 변화가 있다.

    마이크로소프트365(Microsoft 365)와 팀즈(Microsoft Teams)가 더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11과 엣지 레거시에서 작동하지 않을 것이라고 회사는 밝혔다. 종료일은 8월 17일로 정해졌다. 종료 이후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오피스365 접속이 안 되며 팀즈의 새로운 기능도 나타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브라우저 사용 경험도 저하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11이나 엣지 레거시에 의존하는 IT관리자에게는 크롬 기반 엣지로 이동할 것을 권고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새로운 엣지 브라우저가 혁신적인 온라인 경험을 제공할 것을 자신했다.

    테크플러스 에디터 나유권

    tech-plus@naver.com

    - Advertisement -

    Recent Articles

    Related Stories

    Enable Notifications    OK No than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