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plus

아마존의 음성비서는 이제 이런 것까지 한다

요즘 인공지능(AI)는 수많은 정보를 학습해서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어낸다. 예컨대 오픈AI(Open AI)의 달리(Dall-E)는 사용자가 텍스트를 입력하면 원하는 이미지를 단숨에 제작한다. 스테이블 디퓨전(Stable Diffusion), 미드저니(Midjourney)와 같은 인공지능 도구도 달리와 비슷한 방식으로 사실적인 이미지를 생성해 제공한다.

전기차 시장 부동의 1위 테슬라, 그런데 점유율은…

지난 29일 (현지 시간), 국제신용평가기관 스탠더드 앤 푸어스(S&P)의 자동차 시장조사업체 S&P 글로벌 모빌리티(Global Mobility)는 테슬라(Tesla)가 전기차(EV) 시장에서 여전히 점유율 1위를 지키는 중이라고 발표했다. 하지만 최근 다른 경쟁사들이 저렴한 전기차 모델을 대거 출시하고 있어 테슬라의 점유율은 하락 중이다.

엔비디아가 잘 나가는 GPU 생산을 중단한 이유

엔비디아(NVIDIA)가 회사의 그래픽처리장치(GPU) 제품 중 꽤 인기를 끌었던 제품 생산을 중단한다는 소식이 나왔다. 지난 28일(현지 시간) 미국 IT 매체 WCCFTech와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엔비디아는 회사의 인기 제품인 엔비디아 지포스 RTX 2060과 GTX 1660을 더 이상 생산하지 않는다.

디즈니 새 CEO가 부임하자마자 1순위로 강조한 것

디즈니플러스(디즈니+)는 지난 3년 동안 공격적인 투자 덕에 빠르게 성장해 넷플릭스를 위협하는 스트리밍 강자가 됐다. 넷플릭스는 올해 그 어떤 때보다 힘겨운 시기를 보내고 있다.

맥북 ‘한영 전환’ 단축키 똑똑하게 쓰는 방법

윈도우 PC에 익숙했던 사람이 맥북을 처음 사용하면 아마 가장 낯선 게 ‘한영 전환’ 방식일 겁니다. 필자 역시 올해 큰맘 먹고 산 맥북에서 문서 작업을 하다가 가장 당황했던 게 한영 전환이었어요.

VR 힘주는 소니, 이번엔 ‘OO’이다

가상현실(VR) 속 아바타가 사용자 움직임을 그대로 따라 하려면, ‘모션 트래커’라는 별도 장비가 필요하다. 모션 트래커는 단어 그대로 사용자 몸동작을 추적하는 장비다. 신체 여기저기에 부착해서 사용한다. VR헤드셋과 모션 트래커를 모두 완비한 상태를 이른바 ‘풀 트래킹’이라고 부른다. 풀 트래킹 환경을 구현하면, 아바타가 보다 자연스럽게 사용자를 따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