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마이스마트프라이스(Mysmartprice))
2월 6일(현지시간)인도 IT 매체 마이스마트프라이스(Mysmartprice)는 낫싱 폰투(Nothing Phone (2))의 스펙을 새롭게 유출했다.
칼 페이(Carl Pei) 낫싱 최고경영자(CEO)는 낫싱 폰투가 단순한 ‘프리미엄’ 핸드셋이라며 말을 아껴왔다. 하지만 마이스마트프라이스에 따르면, 모델 번호 A065를 지닌 낫싱 폰투는 올해 하반기 다양한 시장에 정식으로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마이스마트프라이스에게 제보한 익명의 팁스터는 낫싱 폰투 내부에는 아직 출시되지 않은 스냅드래곤8 시리즈 프로세서가 탑재될 것으로 추측했다. 하지만 마이스마트프라이스는 추측에 불과하므로 낫싱 폰투가 어떤 프로세서를 장착할지는 아직 확실하지 않다고 전했다.
그 외에도 낫싱 폰투는 최소 12GB(기가바이트) 램과 256GB 저장 공간을 탑재할 것으로 예측된다. 또한, 낫싱 폰원(Nothing Phone (1))에 탑재된 4500mAh(밀리암페어시) 배터리는 낫싱 폰투에서는 5000mAh로 향상될 것으로 전망한다. 또한, 낫싱 폰투의 디스플레이는 120Hz(헤르츠) 재생 빈도의 AMOLED 패널을 가진다. 유출된 디자인에 의하면 낫싱 폰투의 디자인은 이전과 크게 다르지 않았다.
낫싱 폰원은 2022년 첫 출시 당시 큰 주목을 받았다. 하지만 지난해 12월 칼 페이는 낫싱 폰투 출시는 없다고 전했다. 그는 트위터를 통해 “낫싱 폰투는 곧 아무 때나 출시되는 것은 아니다. 우리는 잘하는 몇 가지 일에 집중하고자 하며, 다른 제조업체들처럼 일 년에 수십 개의 제품을 생산하고 싶지 않다. 낫싱 폰원이 우리의 주된 제품이다. 우리는 소프트웨어, 안드로이드 13 그리고 이상의 관점에서 훌륭한 것을 만들고 있다”고 밝혔다.
하지만 올해 1월 온라인 매체 인버스(Inverse)와 인터뷰에서 칼 페이는 앞선 발언을 번복해 낫싱 폰투의 출시를 예고했다.
칼 페이의 번복 사유는 낫싱폰의 미국 시장 반응에서 비롯된 것으로 보인다. 처음 낫싱 폰원은 미국에는 출시하지 않았다. 하지만 출시된 지 6개월이 지난 올해 1월 베타 테스트 프로그램으로 낫싱 폰원은 미국에서도 구매할 수 있게 됐다. 이에 따라 칼 페이는 새로운 낫싱 폰투의 미국 출시를 겨냥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칼 페이는 미국에서 낫싱폰을 출시하지 않아 잠재적으로 전체 판매량의 약 3분의 1을 놓치고 있었다고 말했던 바 있다.
낫싱 폰투에 대한 윤곽은 시간이 지나면서 더 뚜렷해질 것으로 보인다. 낫싱 폰투도 낫싱 폰원처럼 많은 대중들의 이목을 사로잡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