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 갤럭시는 유저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다양한 편의기능을 제공한다. 기존에는 별도의 앱을 설치해야만 했던 기능들을 기본으로 탑재해둔 경우도 많다. 자세히 살펴보지 않으면 모르고 지나칠 수도 있는 삼성의 기본기능, 어떤 게 있을까?
*삼성 Note20 시리즈를 기준으로 소개한다. 기종에 따라 지원되지 않는 기능이 있을 수도 있다는 점은 미리 참고하시길 바란다.
■ 하나의 스마트폰에 카톡은 두 개 ‘듀얼메신저’

직장인이라면 한 번쯤, 업무 카톡으로 인해 황금 같은 휴일을 망쳐본 경험이 있지 않을까. 이런 일이 수 차례 반복되면 카톡을 지워버릴 수도 없고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다. 아예 업무용 폰을 따로 구입해 휴일에는 휴대폰을 꺼버리는 이들도 종종 있더라.
대부분 메신저는 스마트폰 한 대당 하나의 계정만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하지만 갤럭시폰 유저들이라면 카카오톡을 하나 더 설치할 수 있다. 단 준비물이 있다.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투넘버 서비스에 가입돼 있어야 한다.
설정 – 유용한 기능에서 ‘듀얼 메신저’를 찾으면 된다. 터치하고 카카오톡을 선택하면 두 번째 카카오톡 앱이 설치된다. 기존과 동일한 방식으로 가입하되, 통신사 부가서비스로 부여 받은 추가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끝. 기존 카카오톡과 아이콘 모양이 조금 달라 구분하는 것도 어렵지 않다.
듀얼 앱에서 사용할 연락처는 따로 지정할 수 있다. 그간 당신의 주말을 괴롭혔던 상사들은 이제 듀얼 메신저에서만 만나도록 하자. 주말에는 알람을 아예 꺼버리는 것으로 심심한 복수를 선물하자.
■ 문자메시지 보내기도 카톡처럼

자주 있는 일은 아니지만 중 피치 못하게 문자메시지로 소통해야 하는 순간이 한 번씩 찾아온다.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경우가 아마도 중고거래일 테다. 카톡으로 옮겨가면 편하겠지만 아무래도 서로에 대한 신뢰가 낮아지기 마련이다. 에디터는 가끔 택배기사님께 감사 문자를 보내는 데 문자메시지를 쓰기도 한다.
하지만 업무 중에 문자메시지에 답을 하기 위해 스마트폰을 들 때면 좀 번거롭게 느껴진다. 이럴 때 유용하게 쓸 수 있는 게 윈도우10과 연결하기 기능이다. 별도의 연결선 없이 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다. 몇 가지 간단한 과정만 거치면 PC 안에서 스마트폰 화면을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폰의 사진을 PC로 불러오는 것도 클릭 한 번이면 끝. 전화, 문자메시지 기능도 PC 안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PC에서 전화통화를 하려면 마이크가 필요하다. 이외에 여러 스마트폰 앱을 윈도우 PC에서 실행할 수 있다. PC 사용 중 스마트폰을 조작하는 게 번거롭게 느껴진다면 한 번쯤 사용해볼만 하다. 설정-유용한 기능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번역기, 따로 설치하지 마세요

에디터는 외출할 때 한 가지 빼먹지 않는 게 있었다. 바로 와이파이를 끄는 일이다. 와이파이를 켠 채 돌아다니다 보면 여러 통신사 와이파이와 연결돼 인터넷 속도가 느려지는 현상이 발생하기 때문. 하지만 빅스비 루틴을 알게 된 후로는 더 이상 일일이 와이파이를 켜고 끄는 수고는 덜게 됐다.
빅스비 루틴은 시간대나 장소 등 특정한 조건이 되면 자동으로 내가 설정한 기능을 작동시키는 기능이다.
환경설정에 유용한 기능으로 들어가면 빅스비 루틴 메뉴를 찾을 수 있다. 사용방법은 간단하다. 상단의 추가(+) 버튼을 눌러 어느 조건에서 사용할 것인지를 먼저 선택한다. 시간과 장소 외에도 배터리 잔량이나 와이파이 신호강도 등 디바이스 상태에 따른 조건도 선택할 수 있다. 게임을 플레이하고 있거나 전화를 받았을 때 등 특정 이벤트에서도 호출이 가능하다. 조건이 갖춰졌을 때 어떤 동작을 할 것인지를 선택하면 끝.
에디터의 경우 게임 플레이 중에는 자동으로 방해금지 모드로 전환하도록 설정했다. 또 배터리 잔량이 20% 미만이거나 밤 12시가 지났을 때에는 자동으로 절전모드가 켜지도록 했다. 또 집과 회사에 도착했을 때는 와이파이를 켜고, 두 장소에서 멀어질 때는 와이파이를 끄도록 했다.
■ 내 피부 점수는 몇 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