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애플워치 9월 공개되나? 루머 정리해 봤다

- Advertisement -

출처:애플

새로운 애플워치가 9월 애플 행사에서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지난 18일(현지시간) 블롬버그 마크 거먼 기자는 9월 7일 애플 이벤트에서 아이폰 14와 함께 애플워치 8이 발표될 것으로 예측했다. 새로운 애플워치 시리즈에는 애플워치 8, 애플워치 8 프로, 애플워치 SE2가 포함될 것으로 보고 있다. 

최근 애플워치 관련 루머에서 눈에 띄는 건 애플워치 프로 이야기다. 과거 애플은 프로라는 이름을 붙인 제품이 맥북프로, 맥프로 등 손에 꼽을 정도였다. 하지만 현재 애플은 대부분의 제품군에서 프로 모델을 내놓고 있다. 그리고 올해 애플워치 시리즈에도 프로 제품이 등장할 것이란 루머가 무성하다. 

거먼은 기사에서 애플워치 8 프로에 대해 운동이나 활동량이 많은 고객을 겨냥한 모델로 티타늄 케이스와 업그레이드된 피트니스 기능을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배터리 수명도 더 길어진단다. 애플워치 SE2는 기존보다 더 빠른 칩이 추가될 것으로 예상했다. 

애플워치 8시리즈의 화면 크기는 7시리즈와 동일할 것으로 보인다. 애플은 애플워치 화면 크기를 꾸준히 키워왔다. 3시리즈까지는 38mm와 42mm를 적용했는데, 4시리즈부터 6시리즈까지는 40mm와 44mm였다. 그리고 7시리즈의 경우 41mm와 45mm를 적용했다.

하지만 디스플레이 분석가 로즈 영(Ross Young)은 애플워치 8 프로 모델의 화면이 더 클 것이라고 주장했다. 전작인 애플워치 7의 대각선 길이는 1.901인치(48mm)인데 이보다 조금 더 큰 1.99인치(50mm)로 보고있다. 화면이 미세하게 더 커지는 셈인데, 과연 제품 크기는 그대로일지 조금 더 늘어날지 궁금해 지는 대목이다. 

알려진 루머를 종합해 보면, 애플워치 8 프로는 더 큰 화면과 외부 충격에 더 잘 견딜 수 있는 소재를 사용한 익스트림 스포츠 버전이라고 보면 된다. 애플워치를 착용하고 극한 활동을 하는 이들이 대상인 셈이다. 더 커진 화면과 함께 알루미늄보다 더 강한 금속 소재를 사용해 강한 충격에서 견딜 수 있다. 

그런만큼 가격은 꽤 높을 것으로 보인다. 예상 가격은 900달러(120만 4110원)이다. 가격이 높은 탓인지 100만 대 한정 판매할 것이라고 예상하는 전문가들이 있다. 

애플워치 8에 새롭게 추가되는 기능은 무엇이 있을가? 블롬버그와 월 스트리트 저널 등의 보도에 따르면 애플워치 8 시리즈에 건강 관련 새로운 기능이 추가될 것으로 예상했다.

먼저 온도 센서. 온도 센서는 코로나 19로 인해 부각된 기능이다. 이 때문에 애플워치 7 시리즈에 탑재될 것이란 소문이 있었는데, 결국 적용되지는 않았다. 개발은 하고 있었지만, 성능이 만족스럽지 않아 결국 포기한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애플 분석가 밍치궈(Ming-Chi Kuo)는 애플이 성능을 충분히 개선했다면 이번 애플워치 8시리즈에는 포함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온도 측정은 사용자의 피부 온도와 주변 환경에 따라 달라진다. 그런만큼 손목에 착용하는 스마트워치는 피부에 밀착해 있기 때문에 일반 체온계보다 인체 체온 측정의 정확한 판독이 쉽지 않다. 스마트워치의 온도 센서 적용은 정확도를 높이는게 관건인 셈이다. 지난 10일(현지시간) My healthy apple 보도에 따르면 애플은 온도 센서 특허 받았다고 한다. 지난 2020년 7월 21에 출원한 특허로 지난 9일 승인됐다. 애플워치의 온도 센서는 해당 특허를 활용한 것으로 보인다. 

두 번째로 수면 추적 기능이 업그레이드된다. 고급 수면 패턴과 수면 무호흡증을 감지하는 기능이 포함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수면 추적 기능은 지금도 제공하는 기능인데, 자는 동안 스마트워치를 착용해야 하다 보니 배터리는 소모되고, 충전을 할 수 없다. 새 시리즈에서는 저전력 모드에서 수면 추적을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출처:픽사베이

마지막으로 자동차 충돌 감지 기능이 추가될 것이라고 한다. 가속도계 등의 센서를 이용해 자동차 사고 발생을 감지하는 기능이다. 안드로이드에는 유사한 기능의 앱이 제공되고 있는데, 애플은 이를 애플워치에 적용하는 셈이다. 해당 기능이 적용된다면, 애플워치의 낙상감지 처럼 자동차 사고시 애플워치가 긴급 서비스에 전화를 걸어주게 될 것이다. 

애플 이벤트는 오는 9월 7일 진행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fv0012]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 Advertisement -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Related St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