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돌사고 막는 기특한 기능 플레이스테이션 VR2엔 있다

- Advertisement -

Sony

소니는 차기 가상현실(VR) 헤드셋인 ‘플레이스테이션 VR2’를 개발하고 있다. 올해 초 제품 디자인을 공개하면서 많은 이목을 끌었는데, 이후 별다른 소식이 들려오지 않고 있다. 어떤 기능을 제공할지, 가격대는 어느 정도인지, 출시 시기는 언제인지는 모두 베일에 싸여 있다. 이제 조금은 궁금증이 해소될 듯하다. 소니가 플레이스테이션 VR2 일부 기능을 공개했다.

26일(현지시간) 해외 IT 전문 매체 더 버지(The Verge)는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SIE)가 플레이스테이션 VR2로 제공할 기능 몇 가지를 공유했다고 보도했다. SIE가 공개한 플레이스테이션 VR2 기능은 크게 다섯 가지다. 소니는 각각 기능의 명칭을 달리 칭했으나, 이미 경쟁사에서 제공하는 것과 비슷하다.

가장 먼저 소개한 기능은 ‘시스루 뷰(See-Through View)’다. 시스루 뷰는 플레이스테이션 VR2를 착용한 상태에서 주변 환경을 볼 수 있는 기능이다. 제품에 내장된 전면 카메라를 이용해 눈앞의 환경을 디스플레이로 보여주는 방식이다. 기기에 부착된 전용 버튼을 누르거나, 소프트웨어로 켤 수 있다. 소니가 공개한 사진을 보면, 시스루 뷰는 외부 환경을 흑백으로 표현한다.

Sony

이는 메타의 VR헤드셋인 오큘러스(메타) 퀘스트 제품군에 탑재된 패스스루(PassThrough)와 유사하다. 현재 주력 제품인 메타 퀘스트2도 플레이스테이션 VR2처럼 흑백으로 바깥 환경을 보여준다. 메타는 이 기술을 개선할 계획이다. 프로젝트 캄브리아(Project Cambria)로 불리는 차기 제품 ‘퀘스트 프로’는 풀컬러 패스스루를 제공한다고 알려졌다.

다음은 사용자 맞춤형 공간 설정이다. 기기를 착용한 상태에서 활동 영역을 지정하는 기능이다. 플레이스테이션 VR2 내장 카메라로 주변 환경을 스캔하고, 컨트롤러로 플레이 영역을 지정한다고 한다. 이를 통해 사용 환경에 최적화된 플레이 영역을 지정할 수 있다. 만약 기기 사용 중 영역 경계선에 가까워지면 이를 알려준다고 한다. 이 역시 메타 퀘스트에 탑재된 가디언 시스템과 흡사하다.

플레이스테이션 VR2 착용 모습을 방송 화면에 내보낼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플레이스테이션5 HD 카메라를 콘솔에 연결하기만 하면 된다. 이 기능은 게임 방송을 주로 하는 1인 스트리머들에게 유용하게 쓰일 듯하다. 플레이스테이션4용 카메라를 사용할 수 있는진 미지수다. SIE가 플레이스테이션5 HD 카메라만 언급했기 때문.

Sony

이외 플레이스테이션 VR2는 콘텐츠별 전용 모드를 제공한다. 게임 콘텐츠용인 VR모드는 360도 가상 환경을 보여준다. 주사율은 90·120Hz를 지원하며, 4000×2040 해상도에 HDR을 적용한 화면을 구현한다. 더 넓은 시야각과 부드러운 고해상도 화면을 제공한다는 말이다.

시네마틱 모드는 게임을 제외한 모든 미디어 콘텐츠를 대상으로 설계한 기능이다. 주사율은 24·60·120HZ를 지원하고, FHD(1920×1080) 해상도로 HDR 비디오를 재생할 수 있다. 360도 뷰를 제공하는 VR모드와 달리 가상의 시네마 화면에서 비디오를 보여주는 방식이다. 플레이스테이션5 시스템 유저인터페이스(UI)에서 바로 시네마 모드로 진입 가능하다고 한다.

SIE 측은 플레이스테이션 VR2 출시 전까지 새로운 정보를 계속 공유할 방침이다. 다만 아직 정확한 출시 일자는 공개되지 않았다. 일각에선 소니가 오는 2023년 1분기에 플레이스테이션 VR2를 선보인다고 본다.

Sony

팁스터(정보 유출자) 궈밍치(Ming-Chi Kuo)는 지난 5월 “올해 2분기부터 공급업체들이 부품 양산에 돌입한다”며 생산 목표는 총 150만대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플레이스테이션 VR 2세대용 게임 타이틀 확보 일정을 고려하면 내년 1분기 출시가 타당하다고 추측했다. DSCC 최고경영자(CEO) 로스 영(Ross Young)도 물량 확보가 제한적이라 내년에야 제품을 출시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한편, 플레이스테이션 VR2는 20여종의 게임과 함께 출시된다. 이 중 몇 가지는 지난달 3일 열린 소니의 게임 발표 행사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State of Play)’에서 모습을 드러냈다. 공개된 게임은 캡콤의 바이오하자드4 리메이크, 게릴라게임의 호라이즈 콜 오브 마운틴 등이다.
[fv0012]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 Advertisement -

전체 댓글 1

  1. 안녕하십니까

    모든 것이 잘되기를 바랍니다.

    KOVOL회사 프로모션부의 송치에라고 합니다.
    요전날 연락한 건입니다만, 확인해 주시고 있겠습니까, 만약을 위해서 재전송하므로, 확인을 부탁할 수 있으면 다행입니다.

    Kovol ZDNet 및 XDA에서 권장하는 충전기 브랜드인 Kovol은 Anker 및 RAVPower 공급업체인 . Stiger Group이 소유하고 있으며 120,000제곱미터 규모의 공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자세히 알아보세요:https://bit.ly/3JLsp6X

    나는 최근에 전자에 관한 당신의 기사를 많이 읽었고 당신은 매우 전문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기사를 작성합니다. 이것은 전자 제품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매우 매력적입니다. 우리는 이제 진심으로 당신이 우리의 신제품을 테스트하기 위해 우리와 협력하도록 초대합니다. 나는 당신과 당신의 팬들이 그것을 좋아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다음은 일부 제품 하이라이트입니다.

    1.궁극의 140W PD 출력: MacBook Pro 16형 2021에 가장 빠른 충전 속도를 제공하여 단 30분 만에 최대 56%까지 충전할 수 있습니다.

    2.완전히 새로운 PD 3.1 기술: 강력한 28V/140W 출력으로 거의 모든 USB-C 지원 장치에 놀라운 충전 성능 제공

    3.듀얼 장치 전원 켜기: 120W PD USB-C 및 18W USB-A를 동시에 제공하여 2개의 장치를 스트레스 없이 효율적으로 충전

    우리와 함께 일하는 데 관심이 있습니까?

    질문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귀하의 회신을 기대하겠습니다!

    KOVOL 프로모션 사업부 송 치에

    우편:mkt5@kovolinc.com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Related St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