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스위치가 갑자기 꺼질 수밖에 없었던 뜻밖의 원인

- Advertisement -

Nintendosoup

최근 닌텐도 스위치 일본 사용자들 사이에서 오류가 발생한다는 불만이 접수되고 있다고 합니다.  일본 매체 소라뉴스24에 따르면, 사용자들은 ‘몬스터 헌터(게임) 하다가 갑자기 슬립 모드가 됐다”, “갑자기 작동을 멈췄다”, “에어컨 없는 방에서 게임을 할 수 없다”, “너무 뜨거워지면 작동을 하지 않는다” 등의 다양한 불만이 올라오고 있다는데요. 

KBS

갑작스럽게 이런 오류가 생긴 건 바로 ‘날씨’ 때문입니다. 최근 일본은 오전에도 기온이 40도를 넘어갈 정도로 무더운 날씨가 계속되고 있어요. 논에 있던 가재가 익을 정도인데, 7월 초 일주일 사이 열사병 의심 증세로 52명의 사망자가 나왔다고 합니다. 

Unsplash

닌텐도 측은 더운 날씨 때문에 기기에서 오류가 발생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지난 11일 닌텐도는 트위터를 통해 “게이머들에게 불쾌감을 느낄 만큼 더운 날씨라면 닌텐도 스위치도 마찬가지다. 온도가 35도 이상인 환경에서는 기기를 사용하지 말라”라고 경고했어요. 

제품이 계속 꺼지는 오류가 발생하는 것에 대해서는 닌텐도에 과열 방지 기능이 내장돼 너무 뜨거워지면 자동으로 슬립(Sleep) 모드로 전환된다고 언급했죠. 

만약 온도가 그리 높지 않음에도 닌텐도에서 오류가 발생한다면 제품 뒷면을 살펴봐야 합니다. 흡입구 및 배기구가 막혔다면 본체 온도가 높아지는 경우도 있기 때문인데요. 

도킹 모드로 활용할 시에도 제품 뒷면 하단에 공기 흡입구와 배기구에 먼지를 깨끗하게 청소해야 하고, 주위에는 바람이 통할 수 있게 10cm 정도의 공간이 필요합니다. 바람이 통하는 공간이 많지 않으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도 있어요. 닌텐도 측은 만약 흡입구와 배기구가 먼지로 막혔다면 진공청소기로 약하게 빨아들이는 방법을 추천했습니다. 

Best living japan

소라뉴스24는 일본에서만 이런 오류가 발생하는 것에 대해 날씨가 더워서인 이유도 있지만, 생활 습관 탓도 있다고 봤어요. 일본은 장시간 에어컨을 켜면 건강에 해롭다고 생각하는 이가 많다고 해요. 매체는 스위치 가동을 위해 에어컨을 작동시키기 꺼려진다면, 가장 더운 시간대에는 스위치를 사용하지 말고 온도가 낮아진 밤에 이용하는 걸 추천한다고 말했습니다. 

닌텐도 측은 35도 이상의 날씨뿐만 아니라 5도 이하의 온도에서도 사용을 피해야 한다고 권고하고 있습니다. 

매체는 폭염에 사용을 자제해야 하는 디바이스로 닌텐도 스위치, 스위치 Lite, 스위치 EL을 꼽았어요. 그러면서 올해 공개될 것으로 전망되는 닌텐도 스위치 ‘프로’ 모델은 온도에 대한 제한이 없을 거라며 기대감을 드러내기도 했는데요.

Creative Bloq

닌텐도 스위치 ‘프로’는 팬들이 출시를 기다리고 있는 디바이스입니다. 닌텐도 스위치의 상위 모델인데요. 게임, IT매체들 역시 올해 제품이 등장한다는 루머가 돌고 있다고 보도하고 있어요. 

닌텐도 관련 소식을 전달하는 한 트위터리안(@pixelpar)은 트위터를 통해 “루머를 오랫동안 멀리하려고 했지만 최근 너무 많은 루머가 공유되고 있다. 연말쯤 새 모델이 발표될 것 같다”라는 트윗을 남겼습니다. 

짧지만 스펙에 대한 언급도 했는데요. 현재 브랜딩 및 폼팩터는 유지되지만, 성능은 더 향상된다고 설명했어요. 그리고 더 이상의 정보는 공유된 바가 없다고 설명했죠. 

스위치 프로 모델에 대한 루머는 작년부터 많이 나왔습니다. OLED 4K 해상도 디스플레이를 적용하고, 배터리 수명을 업그레이드한다는 관측이 나오고 있어요. 사이즈는 이전 모델보다는 더욱 크게 제작된다고 보고 있는데요. 

최근 닌텐도가 새로운 상표권을 출원하면서 새로운 스위치 발매 확률은 조금 더 높아지고 있는 듯합니다. IT매체 CreativeBloq는 “닌텐도가 유럽연합 지적재산권을 통해 ‘NSW’라는 상표권을 출원했다”라면서 새로운 콘솔이 닌텐도 스위치 W, 닌텐도 스위치 Wii라고 불릴 수 있다고 보도했어요. 

하지만 여전히 닌텐도 측에서 프로 모델에 대한 언급을 하지 않고 있는 만큼, 출시가 언제 될지는 가늠할 수 없습니다. 작년과 마찬가지로 ‘루머’에 그칠 수도 있어요. 팬들이 기대하고 있는 만큼 닌텐도가 탄탄한 스펙을 갖춘 스위치 모델을 출시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fv0012]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 Advertisement -

댓글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Related St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