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 몸에 이상이 생기면 애플워치가 귀신같이 알아차리는 방법

- Advertisement -

애플의 신제품 출시는 많은 사람의 관심사다. 매번 제품 출시를 앞두고 이런저런 소문이 자자하다. 올가을 출시를 앞둔 애플워치 시리즈 8도 마찬가지다. 꽤 저명한 소식통을 통해 새로운 기능이 추가될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그동안 애플워치는 사용자 건강 모니터링에 최적화된 기능을 제공해왔다. 이번에도 기능을 추가해 사용자 건강 추적 강화에 나섰다.

3일(현지 시간) 애플 소식에 정통한 블룸버그 통신의 마크 거먼(Mark Gurman) 기자는 파워온(Power On) 뉴스레터에서 새 기능이 추가된다고 보도했다. 그에 따르면 9월에 출시될 애플워치 시리즈 8은 체온 감지 센서가 탑재된다. ‘체온 감지 기능’이 추가되는 것이다.

해당 기능으로 새로운 애플워치 사용자는 열이 나면 알림을 받을 수 있다. 정확한 측정값을 제공하는 것은 아니다. 마크 거먼은 애플워치가 체온이 높다고 감지하면 체온계를 사용하거나 의사를 만나라는 알림을 보낼 것이라고 전했다. 애플워치는 발열 여부만을 감지한다는 것이다.

마크 거먼이 체온 감지 기능을 언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그는 지난해 6월 애플이 체온 감지 기능을 개발 중이라고 처음 보도했다. 당시 해당 기능이 올해 새로운 웨어러블 라인업과 함께 출시될 것으로 전했다. 그러나 지난 1월에 기존 분석을 뒤집었다. 체온 센서가 몇 년 후에나 탑재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기능이 탑재된 애플워치를 기대했던 사람들에겐 다소 아쉬운 소식이었다.

하지만 몇 달 뒤, 그는 다시 한번 업데이트된 소식을 전했다. 지난 4월, 그는 애플의 목표가 애플워치 시리즈 8에 체온 감지 기능을 추가하는 것이라고 보도했다. 내부 테스트만 통과한다면, 올해 출시가 가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리고 이제 새로운 기능이 출시될 것이라는 보도를 내놨다. 이는 새로운 기능이 내부 테스트를 통과한 것을 방증한다.

체온 감지 기능이 추가된 애플 워치는 전염병 상황에서 더욱 유용할 것이다. 발열은 코로나19의 주요 증상이다. 게다가 발열은 체내 염증을 식별하는 신호이기도 하다. 암과 같은 중증 질환 환자들도 심한 발열로 병원을 찾는 경우가 많다. 애플워치 시리즈 8은 여러 가지 만성 질환을 조기에 포착하는 데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마크 거먼은 다른 변경 사항은 ‘매우 사소한 것’이라고 전했다. 애플워치 시리즈 8은 이전에 출시된 시리즈 6, 7과 동일한 프로세서와 디자인을 유지할 예정이다. 하지만 애플워치 시리즈 8은 더 발전된 디스플레이를 적용할 가능성이 있다. 마크 거먼은 삼성전자가 애플의 경쟁자이자 디스플레이 공급 업체임을 지적했다. 최근 삼성이 독일 OLED기업 ‘쿠노라(Cunora)’를 인수한 만큼, 이와도 관련이 있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외의 다른 것은 대부분 기존 시리즈와 유사하다.

애플은 올해 애플워치 시리즈 8 모델 저가형인 애플워치 SE 2세대, 운동선수를 대상으로 하는 애플워치 러기드 에디션(rugged edition)을 출시할 계획이다. 새로운 체온 감지 기능은 애플워치 시리즈 8에 도입되지만, 애플 워치 SE 2세대에는 탑재되지 않는다. 그러나 러기드 에디션에는 탑재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마크 거먼은 올해 출시되는 에어팟 프로 2세대에는 해당 기능이 적용되지 않는다고 내다봤다. 지난 몇 달 동안 해당 에어팟 프로 2세대에는 심박수와 체온을 측정할 수 있는 기능이 포함될 것이라는 소문이 많았으나, 거먼에 따르면 해당 기능은 새로운 에어팟에 제공되지 않는다. 대신 회사 내부에서 적용을 검토하고 있고 언젠가 제공될 수 있다고 전했다.

애플은 꾸준히 건강 모니터링 기능을 확대하고 있다. 애플워치는 단순히 웨어러블 기기를 넘어서서 여러 사람의 건강 관리 비서 역할을 하고 있다. 그런 맥락에서 여러 질병 감지의 기초가 되는 발열을 감지하는 새로운 기능은 사람들의 기대를 모을 만하다

다가오는 28일(현지 시간), 애플은 3분기 실적을 발표한다. 그동안 애플은 분기별 실적 발표와 함께 새로운 사항을 발표하는 콘퍼런스 콜을 진행해왔다. 해당 발표에서 애플워치 시리즈 8에 대한 업데이트 소식을 기대해봐도 좋을 것이다.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 Advertisement -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Related St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