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부터 쏟아진다는 애플 신제품 종류만 무려…

- Advertisement -

애플 전문 매체 맥 월드(Macworld)의 에디터 마이클 사이먼(Michael Simon)이 “지갑을 두둑히 해둬야할 때다!”라는 조언을 했습니다. 향후 애플의 신제품이 쏟아질 예정이라는 건데요.

Macrumors

8~9월 즈음 아이폰, 애플워치, 아이패드 행사가 예정돼있으니 애플 팬이라면 왜 당연한 말을 하나 싶을 텐데요. 맥 월드 에디터가 굳이 이런 말을 한 데는 이유가 있습니다. 올해 가을부터 내년 봄까지 애플이 선보일 신제품이 20여개가 넘는다는 루머가 돌고 있기 때문입니다.

매체는 “올해 열렸던 애플 개발자 회의 WWDC가 새로운 디바이스로 꽉 찬 행사였다고 생각했다면 오산이다. 애플이 준비해뒀을 신제품은 아직 많은 것이 남았다”라고 보도했어요.

블룸버그 통신 기자이자 애플 소식에 정통한 마크 거먼은 “애플이 역사상 가장 야심찬 신제품을 준비 중이며, 애플의 제품 라인업 중 거의 모든 제품이 업데이트 될 것이다”라고 언급했어요. 애플이 준비 중인 신제품은 어떤 것들 일까요?

weibo

아이폰 14 : 여느 때처럼 애플은 가을경 새로운 아이폰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총 4개의 모델을 계획 중인 것으로 추정돼요. 아이폰 14, 아이폰 14프로, 아이폰보다 디스플레이가 큰 버전의 아이폰 14 맥스, 아이폰 14 프로 맥스 등이죠.

큰 변화는 미니가 사라진다는 점입니다. 또 프로 시리즈에는 상시 디스플레이가 적용되고 노치 디자인이 변경된다는 점, 새로운 칩, 더 나은 전면 및 후면 카메라, 더 얇은 베젤 등이 기대되고 있어요.

Medium

애플워치 시리즈 8 : 애플워치도 새로운 변화를 준비 중입니다. 크기는 시리즈 7과 동일한 41mm, 44mm로 예상되고, 하나의 모델이 추가될 가능성이 있어요. 내구성에 중점을 둔 익스트림 모델이죠. 저전력 모드도 추가될 것으로 보여요. 많은 전력을 소모하지 않으면서 워치 앱과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모든 애플워치의 기능을 끄고 시간만 표시해주는 ‘파워 리저브 모드’에서 한 단계 더 발전한 것으로 보이죠.

2세대 애플워치 SE: 가성비 모델인 SE 모델도 공개될 것이라 기대됩니다. 2세대 애플워치에는 상시 작동 디스플레이가 적용되고 세로운 최신 프로세서가 탑재될 것으로 예상돼요.

Apple

10세대 아이패드, 아이패드 프로 : 아이패드의 가장 큰 변화는 USB-C 타입, 5G로 추정됩니다. 다만 홈버튼을 포함한 디자인은 그대로 유지될 듯 해요. 아이패드 프로는 M2 프로세서로 업그레이드 되고 맥 세이프를 이용한 무선 충전도 가능해진다는 설이 유력해요.

에어팟 프로 : 에어팟 프로의 업데이트가 드디어 올 가을로 예정됐습니다. 올해 초 부터 새로운 렌더링 이미지가 유출되면서 팬들의 마음을 두근거리게 했는데요. 일부 루머와 달리 디자인은 유지되지만 심박수 기능, 보청기 기능,USB-C 충전 등이 추가된다고 매체들은 예상하고 있어요. (관련 루머 자세히보기)

Macworld

홈팟 : 2023년에나 출시될 것으로 보였던 새로운 홈팟도 출시 예정 리스트에 포함됐어요. 인공지능(AI) 스피커 형태를 유지했던 홈팟에 디스플레이, 카메라가 추가되면서 집 안에 거치하는 아이패드 역할을 할 확률이 높아요. 구글의 네스트 허브 맥스, 아마존 에코 쇼와 유사한 디자인을 갖출 것으로 기대됩니다.

애플 TV :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새로운 애플 TV는 코드 J255란 이름으로 개발되고 있습니다. A14 칩과 램 용량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애플 전문 애널리스트라 불리는 밍치궈는 하반기 출시로 예상하고 있으며, 더 저렴한 가격을 지원한다고 봤어요.

AR/VR 헤드셋 : 팀 쿡 CEO가 개발을 암시한 헤드셋은 올해 말, 내년 초에 모습을 드러낼 것으로 보여요. 듀얼 8K 디스플레이에 16GB 램을 탑재했으며, M2 프로세서가 들어갈 듯 합니다. (관련 루머 자세히보기)

: M2, M2 프로, M2 맥스 프로세서를 장착한 맥은 적어도 4종, 많게는 6~7종 출시된다고 맥 월드는 예상했습니다. 블룸버그는 적어도 M2 기반의 맥북 프로 업그레이드 출시는 확실하다면서 M2 기반 맥 프로도 기대할 법 하다고 언급했어요.

마크 거먼 기자는 올해 하반기, 2023년 애플의 행보를 두고 ‘신제품의 홍수’라고 표현했습니다. 애플로서는 이례적으로 대폭 제품을 업그레이드하고 새로운 형태의 기기 출시도 앞두고 있는데요. 마이클의 말처럼 애플의 팬이라면 구입할 자금을 마련해둬야 할 시기가 아닌가 싶네요.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 Advertisement -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Related St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