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4 디자인 공개? 카툭튀 더 심해진다

- Advertisement -

애플은 매년 새로운 아이폰을 9월경 출시하고 있습니다. 올해 역시 비슷한 시기에 제품을 공개할 것으로 점쳐지는데요. 출시 일정이 5개월이나 남았지만, 벌써 관련 루머들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19일(현지시간)에는 아이폰 14 시리즈로 추정되는 케이스 형판이 유출되기도 했어요. 이를 통해 제품 사이즈나 카메라 크기 등을 알아볼 수 있었는데요. 

미니는 진짜 안녕! 

맥루머스, GSM아레나는 중국 소셜 플랫폼 웨이보에서 발견한 이미지를 공유했습니다. 아이폰 케이스 제작에 쓰이는 형판(形板)을 찍은 사진이었는데요. 4가지 모델이 줄지어 찍혀있었어요.

라인업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점은 미니 모델이 없다는 겁니다. 형판 위에는 메모지로 화면 크기가 기재되어 있는데요. 6.7인치, 6.7인치, 6.1인치, 6.1인치 순으로 미니(5.4인치) 모델은 없는 듯합니다. 

사진을 공개한 팁스터는 “액세서리 제조사들이 보낸 도면을 보면 올해부터 미니 모델은 취소되고 더 큰 버전으로 교체될 예정”이라고 언급했습니다. 

기본 아이폰, 아이폰 맥스와 아이폰 프로, 아이폰 프로 맥스로 추정됩니다. 미니 대신 기본 아이폰 모델에는 ‘맥스’가 추가됩니다. 기본 모델보다 사이즈와 배터리 용량이 더 클 것으로 예상돼요. 

카메라 커지고 카툭튀도 심해진다
형판을 두고 매체는 카메라의 변화도 눈에 띈다고 설명했어요. 맥루머스는 “라인업 전반에 걸쳐 카메라 범프 크기 변화가 예상된다”라고 언급했는데요. 육안으로만 봐도 카메라 모듈 사이즈가 이전과 달리 확실히 커진 걸 확인할 수 있어요. 

디바이스 정보 유출로 유명한 IT 트위터리안 맥스 와인바흐는 관련 도면을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옆에서 본 카메라 범퍼는 기존 3.6mm에서 4.17mm로 높이 변화가 꽤 있죠. 카메라 모듈 역시 가로는 35.01mm에서 36.73mm으로, 세로도 36.24mm에서 38.21mm로 변화가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 궈밍치 애널리스트는  아이폰 사상 최대 해상도인 4800만 화소 와이드 카메라가 탑재되기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카메라가 이전 센서보다 최대 35% 커지기 때문에 모듈 사이즈와 두께에 변화가 생길 수밖에 없는 거죠. 4800만 화소 카메라는 프로 모델에만 탑재될 것으로 추정됩니다. 

앞면은 어때? 노치 안녕!



PhoneArena

그럼 앞면은 어떨까요? 지난 12일 포브스에 따르면, 관련 CAD 디자인이 유출된 바 있는데요. 작년부터 말이 나왔던 펀치홀 디자인은 프로 모델에 적용될 듯합니다. 

갤럭시처럼 펀치홀이 아닌 알약 모양+원형의 구멍 형태인데요. 알약 모양에는 전면, 적외선 카메라가 들어가며 오른쪽에 배치된 원형은 페이스 ID 인증을 위한 센서가 탑재돼요. 기본 모델과 맥스는 노치가 계속 적용될 예정입니다. 

또다른 IT 트위터리안 쉬림프애플프로는 베젤 변화도 있다고 추정했습니다. 그는 CAD 디자인을 두고 프로와 프로맥스 모델은 전작 대비 20% 정도 베젤이 줄어든다고 봤죠. 2.42mm에서 1.95mm 가량 줄어들어요. 


소재도 바뀐다. 티타늄 소재로?
JP모건은 14프로 라인업은 티타늄 프레임을 사용하게 될 것이라고 추정하고 있어요. 알루미늄과 스테인리스 스틸 재질에서 티타늄으로 바뀌는 건데요. 티타늄은 강도 대비 중량 비율이 뛰어내 내구성이 좋다고 알려졌죠. 

또 스테인리스 스틸보다 무게가 훨씬 가볍다는 장점도 있어요. 지문이 묻는다는 단점이 있긴 한데, 애플은 관련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표면에 산화물을 코팅하는 방법을 연구 중에 있습니다. 

가격 더 비싸진다! 프로만
가격대는 프로 라인업만 100달러가량 더 비싸진다는 소문이 돌고 있어요. 지금까지 종합한 루머가 들어맞는다면 카메라부터 화면, 베젤, 소재까지 프로만 큰 변화가 있는 셈이니, 가격 상승은 프로 모델에만 적용되는 게 맞는 듯합니다. 

폰 아레나에 따르면 아이폰14의 가격은 799달러로 이전과 같고 프로는 1099달러, 프로 맥스는 1199달러로 더 비싸질 예정입니다. 

[fv0012]

- Advertisement -

댓글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Related St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