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하반기 에어팟 프로 2세대 나올까

- Advertisement -

(출처:Apple)

애플 에어팟 프로는 노이즈캔슬링 기능을 탑재한 애플의 고급형 무선 이어폰이다. 지난 2019년 에어팟 프로 1세대를 선보인 뒤 지금껏 후속 제품은 출시되지 않고 있다. 3년이라는 시간이 흘렀다. 이젠 애플이 에어팟 프로 2세대를 출시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 궈밍치 “올해 하반기 에어팟 프로 2세대 출시”

최근 해외 IT 전문 매체 나인투파이브맥(9to5mac)은 대만 TF인터내셔널 증권 애널리스트 궈 밍치(Kuo Ming-Chi) 트위터를 인용하며 올해 하반기 애플 에어팟 프로 2세대가 출시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궈밍치는 애플 팁스터(정보유출자)로 널리 알려진 인물이다.

궈밍치에 따르면 애플은 올해 하반기에 에어팟 프로 2세대를 출시한다. 동시에 판매전략도 수정될 예정인데, 에어팟 프로 2세대 출시와 함께 기존 에어팟 프로 1세대 생산은 중단된다는 설명이다. 이는 지난해 에어팟 3세대 출시 이후 제품 세분화 전략에 실패한 애플이 새로운 교훈을 얻었기 때문이다.

애플은 에어팟 3세대를 출시한 이후 에어팟 2세대 가격을 인하해서 판매했다. 달러 기준 에어팟 3세대는 179달러(22만원), 에어팟 2세대는 129달러(16만원)다. 가격 접근성에서 뒤처진 탓인지, 에어팟 3세대는 당초 예상했던 판매량에 미치지 못했다고 알려졌다.

궈밍치는 “애플이 올해 2~3분기 에어팟 3세대 출하량을 20~30%가량 줄였다”며 “애플은 동일한 실수를 반복하지 않으려 올해 하반기 에어팟 프로 2세대를 출시한 이후 1세대 생산을 중단할 수 있다”고 트윗했다.

이는 앞서 애플이 에어팟 생산량을 줄인다는 분석과 연관 있어 보인다. 지난달 말 닛케이아시아와 궈밍치는 올해 에어팟 생산량이 1000만대가량 줄어들 것으로 분석했다.

(출처:Macrumors)

■ 에어팟 프로2 어떤 모습으로 등장할까

에어팟 프로 2세대에 대한 소문은 지난해부터 꾸준히 전해졌다.

지난해 4월 블룸버그 애플 전문 기자 마크 거먼(Mark Gurman)은 당초 애플은 지난해 에어팟 프로 2세대를 출시하려 햇으나 생산계획이 미뤄지면서 올해로 연기된다고 전망했다. 그러면서 에어팟 프로 2세대는 피트니스 추적을 위한 새로운 모션센서를 탑재하고, 콩나물 줄기처럼 아래로 뻗은 기둥이 사라진다고 전했다.

올해 1월 외신 디지타임즈(Digitimes)는 에어팟 프로 2세대 출시 시기는 올해 하반기가 유력하다며, 애플 공급업체들이 준비를 서두르고 있다고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에어팟 프로 2세대는 거먼이 언급했던 것처럼 새로운 외관을 갖는다. 또 향상된 오디오 음질, 무손실 오디오 재생 기능을 지원할 예정이다.

콩나물 줄기가 없는 애플 비츠 스튜디어 버즈(출처:Apple)

이어폰 본체뿐만 아니라 충전 케이스에도 변화가 생긴다는 설명이다. 기존에는 이어폰과 충전 케이스가 떨어져 있을 때 이어폰에서만 소리가 재생됐다. 이에 소리를 인지하기 어려운 경우가 있었는데, 에어팟 2세대 케이스엔 자체 스피커가 탑재된다고 한다. 이 밖에 방수 기능도 지원한다는 말이 있다.

다만 어떤 방식으로 무손실 오디오 재생 기능을 지원할지는 미지수다. 앞서 외신 맥루머스(Macrumors)는 “블루투스 대역폭 한계로 애플의 기존 에어팟 모델은 애플 뮤직에서 무손실 오디오를 재생할 수 없다”며 애플 측 관계자도 블루투스 한계를 인정했다며 더 많은 대역폭이 필요하다고 했다.

(출처:Macrumors)

■ 에어팟 프로 2세대, 출시할 때 되지 않았나

애플은 그간 2~3년 주기로 에어팟 신제품을 출시해 왔다. 에어팟 1세대는 지난 2016년 12월, 2세대는 2019년 3월, 에어팟 3세대는 2021년 10월 출시됐다. 1세대에서 2세대 출시까진 2년 3개월가량 걸렸고, 2세대에서 3세대 간격은 2년 7개월 정도였다.

에어팟 프로 1세대 출시 시점으로부터 많은 시간이 흘렀다. 기존 제품들의 출시 간격을 고려하면 에어팟 프로 2세대 출시 시기는 궈밍치나 블룸버그의 주장처럼 올해가 적당하다. 올해 하반기 에어팟 프로 2세대가 출시할 경우 빠르면 2년 9개월, 늦어도 3년 2개월 만에 신제품이 나오는 셈이다.

애플은 무선 이어폰 업계 강자다. 에어팟 제품군 중에서도 에어팟 프로는 맏형 격이다. 에어팟 프로 2세대가 애플 최고의 무선 이어폰이라는 명성에 걸맞은 모습으로 찾아오게 될지 주목된다.

테크플러스 에디터 윤정환

tech-plus@naver.com​

[fv0012]

- Advertisement -

댓글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Related St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