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엔 진짜? 또 출시 루머 뜬 닌텐도 스위치 프로

- Advertisement -

팬들이 손꼽아 기다리는 닌텐도 스위치 프로 루머가 또다시 들려오고 있습니다. 지난 3월 29일, 자사에서 제작하는 ‘젤다의 전설 :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이하 젤다)’ 후속작 출시가 내년 봄으로 미뤄진다는 발표를 하고 난 뒤, IT매체들 사이에서 소문이 퍼진 건데요.

닌텐도 측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개발을 위한 시간이 조금 더 필요했다”면서 기다리는 팬들에게 죄송하다는 인사를 전했습니다. 젤다는 액션 어드벤처 게임으로 팬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후속작 역시 게임 속 숨겨진 이야기가 공개될 것으로 점쳐지면서 기대감을 모은 바 있죠. 



Nintendo

후속작 연기를 두고 아쉬워하는 팬들이 있는 반면, 행복 회로(좋지 못한 상황에서 행복한 미래를 상상한다는 뜻)를 돌리는 매체도 있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블럭(Creativebloq) 게임 출시 지연이 새로운 스위치 모델 출시와 시기를 맞추기 위함이라고 해석했는데요. 인도의 게임 매체(게임뉴스24) 역시 게임 지연 소식이 프로 출시 루머를 재점화시켰다고 보도했어요. 닌텐도가 내년 행사를 통해 젤다 후속작과 새로운 콘솔 제품을 함께 선보인다는 거죠. 

단순히 매체와 팬들의 예상만으로 출시 소문이 불거진 건 아닙니다. 미국 그래픽 칩(GPU) 설계업체 엔비디아는 지난 2월 해킹 그룹 랩서스(LAPSUS$)에 중요 내부 데이터 1TB를 탈취당한 바 있는데요. 유출된 파일 리스트 중에는 닌텐도 스위치와 관련된 내용이 포함된 것으로 확인됐어요. 

랩서스는 엔비디아에 협상에 나서지 않으면 데이터를 모두 공개하겠다고 협박하면서, 어떤 데이터를 가지고 있는지 파일 리스트를 공개했습니다. 파일명에서는 ‘NVN2’가 자주 나오는 걸 볼 수 있는데요. NVN은 엔비디아에서 제공하는 닌텐도 스위치용 그래픽 API의 코드네임이에요. 2가 붙어있다면 자연히 다음 신제품을 지칭하는 코드네임일 확률이 높죠. 

톰스가이드는 “NVN2 파일 안에 현재 닌텐도 모델에 지원하지 않는 DLSS와 관련된 파일이 발견됐다”라면서 닌텐도 측이 차세대 장치를 개발 중이란 사실을 확인할 수 있다고 언급했어요. 

유출된 파일을 통해 일부 스펙도 미리 파악할 수 있었는데요. NVN2는 엔비디아의 암페어 GPU 아키텍처로 작동하도록 설계됐습니다. 지난해 디스플레이만 OLED로 업그레이드된 닌텐도 OLED에 실망한 팬들이라면 환영할 만한 소식이죠. 

IT 유명 팁스터들은 적은 저장 공간과 4K 지원 부족 등도 해결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말 많았던 조이스틱 쏠림 현상 해결은 아직 불투명하지만, 조이콘 디자인을 인체공학적으로 변경하고 있다는 루머도 돌고 있습니다. 

화면 사이즈가 달라질 가능성도 높아 보입니다. 닌텐도 스위치 디스플레이는 6.2인치, OLED 모델은 7인치로 크기가 커졌는데요. 크리에이티브 블럭은 차기 모델의 화면이 8~10인치가량 커질 수도 있다고 예상했습니다. 

그간 닌텐도가 출원한 특허를 보면 헬스 기능도 대거 업그레이드될 듯합니다. 현재 닌텐도 스위치는 조이콘의 모션 카메라를 통해 심장 박동을 잴 수 있어요. 그 외 헬스, 건강 추적 기능은 없는데요. 



nintendo

닌텐도는 마이크를 통해 사용자의 목소리 파악하고 감정 상태를 판별, 데이터를 수집해 그래프로 표현해 주는 기능, 사용자의 수면 유도를 위해 빔프로젝터처럼 천장에 화면을 쏘아주는 기능 등의 특허를 등록했죠. 디스플레이만 바뀐 OLED 모델을 제외하고 신제품을 5년 만에 선보이는 만큼 큰 변화가 있을 거라고 다수 매체들은 보고 있습니다. 

닌텐도 측도 출시 시기를 암시한 바 있어요. 더그 보우저 닌텐도 미국 사장은 2020년 12월 “닌텐도 스위치가 라이프 사이클의 중간점에 있다”라고 언급한 바 있어요. 사이프 사이클이란 생애 주기를 말하는데요. 기기로 따지면 사용 수명이라고 해석할 수 있겠죠. 닌텐도 스위치 출시 시기가 2017년이니, 계산해 보면 2023년에는 후속 모델이 나올 확률이 높아요. 

내년에는 소문만 무성했던 닌텐도 프로 모델을 만나볼 수 있을까요? 이번엔 디스플레이뿐만 아니라 다양한 변화가 있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fv0012]

- Advertisement -

댓글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Related St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