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로라 레이저3 출시 예고! 흥행할 수 있을까

- Advertisement -


Motorola

모토로라의 폴더블 폰 레이저는 2020년 2월 첫 출시됐습니다. 과거 자사 히트작인 레이저의 감성을 살려 이슈가 된 바 있는데요. 외관을 보면 알겠지만 삼성의 플립과 같은 클램셸(Clamshell·조개껍데기) 스타일의 모델이에요.

하지만 둘의 판매량 차이는 컸습니다. IT매체 테크레이더는 “모토로라 측에서 판매량을 공개하진 않았지만 최대 20만 대를 넘지는 않았을 것”이라고 예상했어요. 출시 한 달 만에 글로벌 판매량 200만 대를 넘긴 갤럭시 Z 폴드·플립3와는 분위기가 다르죠.(플립 단독 판매량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단, 삼성은 폴드 모델보다 플립이 더 많이 팔렸다고만 언급한 바 있어요.)



Motorola

갤럭시 플립에 뒤처진 레이저, 신제품은?
흥행 실패 요인으로는 삐걱거리는 힌지, 비싼 가격에 비해 딸리는 스펙, 배터리 수명 등이 꼽혔습니다. 같은 해 9월 레이저2를 출시하기도 했지만, 이후 새로운 모델을 내놓지 않고 있는데요. 2년이 지난 올해, 신제품을 공개한다는 소식이 들려오고 있어요. 

노트북체크, GSM아레나, 톰스가이드 등 IT 매체는 모토로라 레이저3가 빠르면 올해 2분기, 늦으면 4분기에 공개된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독일 매체(Techniknews)는 6월로 출시 날짜를 점쳤어요. 종합하자면 올해엔 3번째 모델을 볼 수 있다는 건데요. 제품엔 어떤 변화가 있을까요? 외신이 언급한 정보를 토대로 레이저3의 스펙을 예상해 볼게요. 

외신이 언급하는 모토로라 레이저3
1세대 모델과 2세대 모델의 디자인 차이는 별로 없었습니다. 곡선이 부드럽고, 새로운 컬러가 추가됐다는 점. 카메라와 LED 플래시 위치가 바뀌고, 지문 센서가 전면에 하나 더 추가다는 점이 달랐죠. 눈여겨보지 않는다면 모를 수도 있을만큼 미미한 변화인데요. 

3세대 모델은 훨씬 세련된 디자인을 적용했다고 레노버 임원이 밝혔습니다. 그는 웨이보를 통해 “더 나은 외관을 갖게 될 것”이라면서 자신감을 드러낸 바 있어요. 랜더링 이미지가 따로 제시된 건 아니지만, 이전 모델과는 차이가 있을 것으로 예상돼요. 

디스플레이 크기는 이전과 동일해요. 6.2인치의 내부 디스플레이와 2.7인치의 외부 디스플레이가 탑재돼죠. 다만 화면주사율이 120Hz로 업그레이드되며, 접이식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갖출 예정입니다. 메인 디스플레이의 디자인도 바뀌는데요. 이전의 노치와 달리 펀치 홀 디스플레이가 적용돼요. 



Phoneworld

쓰임새는 모르겠지만 후면에 제3의 화면을 하나 더 탑재할 가능성도 제기됐습니다. 뒷면에 외부 디스플레이만한 사이즈의 화면이 생긴다는 건데, 카메라 촬영 시에 유용하게 쓰일 것으로 기대되고 있어요. 하지만 예상에 불과한 만큼 정보가 확실한 지는 알 수 없는데요. 

GSM아레나는 “디스플레이가 기기 주변을 완전히 감싸고 있는 스마트폰을 모토로라가 특허로 등록한 지 꽤 됐다”면서 충분히 가능성 있는 루머라고 평가했습니다. 

칩은 퀄컴의 최신 플래그십 AP인 스냅드래곤 8 1세대를 탑재해요. 또 안드로이드12 운영체제가 들어가죠. 

혹평 받았던 카메라에도 큰 변화가 있습니다. 전면, 후면 카메라 하나씩만 배치됐던 이전 모델과 달리 후면엔 듀얼 카메라가 제공돼요. 50MP 메인 카메라에 13MP 초광각 카메라로 구성되고 전면에는 32MP 카메라가 들어갑니다. 

기존에 8GB 램과 256GB 용량만 제공했지만, 선택지가 넓어집니다. 6GB, 8GB, 12GB의 램과 128GB, 256GB, 512GB의 용량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어요. 

이번에는 폴더블 시장 점유율 높일 수 있을까?
가격대와 관련된 정보는 아직 나온 바 없습니다. 레이저는 1세대 모델을 1500달러, 2세대 모델을 1400달러에 출시한 바 있습니다. 한화로는 170~180만 원대로, 120만 원대의 플립과는 가격차이가 꽤 큰데요. 안드로이드 어쏘리티는 “플립3와 경쟁할 기회를 갖기 위해서는 가격대를 낮춰야 할 필요성은 있다”라고 지적했어요. 

삼성전자의 폴더블 시장 점유율은 88%에 달합니다. 지난해 하반기 공개했던 3번째 시리즈가 호평을 받으면서 시장 지배력이 더 커지고 있다는 분위기인데요. 이번엔 모토로라 레이저가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을까요? 
[fv0012]

- Advertisement -

댓글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Related St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