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과 활용까지 모두 잡았다, 테트리스 멀티탭 리뷰

- Advertisement -

집에서 컴퓨터를 비롯해 많은 전자기기를 사용하다 보니 멀티탭도 여러 개 구비했다. 그런데 멀티탭의 콘센트 수를 사용하는 기기 수에 맞췄더니 예상치 못한 난관에 부딪혔다. 플러그 부피가 커서 양옆 콘센트에 간섭이 발생하면 최소 1칸, 최대 2칸까지 못 쓰는 일이 발생하는 것이다.

플러그 크기가 큰 제품은 대표적으로 전열기구, 멀티 충전기, 구형 전원 어댑터가 있다. 회로가 플러그 근처에 집중돼 부피가 커지고, 공간 활용도를 위해 ‘ㄱ’자로 꺾었더니 이 부분이 다른 칸을 침범한다. 이런 문제로 멀티탭을 추가로 구매한 기억이 너무도 선명한 탓에, 이후에도 멀티탭이 필요할 때면 항상 여유 칸을 염두에 두고 구매했다.

비슷한 경험을 해 본 분들께 추천할 만한 아이디어 제품이 있다. 테트리스 멀티탭이라는 제품인데, 각 칸마다 각도를 조절할 수 있어 플러그 크기에 영향을 거의 받지 않는다. 칸칸이 구부려 사용할 수 있으며 다른 테트리스 멀티탭과 조립하는 것도 가능해 콘센트가 많이 필요한 장소에서 공간이 절약된다.

외관도 일반 멀티탭보다 예쁘다. 본체 옆면과 아래, 케이블은 흰색으로 고정돼 있으며 윗면만 옵션에 따라 레드·옐로우·그레이·블랙까지 4가지 색상으로 나뉜다. 일반적으로 볼 수 있는 평범한 멀티탭과 달리 한결 산뜻한 느낌을 준다.

콘센트 수는 레드가 3구, 옐로우가 4구, 그레이가 5구다. 블랙 색상은 3·4·5구 모두 선택 가능하다. 전선 길이는 콘센트 수나 색상 옵션에 무관하게 1.5m로 동일하다.

겉만 번지르르하지 않고 실속도 챙겼다. 최대 전력은 4000W로 멀티탭 중에서 꽤 높은 편이다. 권장 전력도 3200W에 달해 일반적으로 가정에서 사용하는 전자제품이라면 안심하고 연결할 수 있다. 단, 냉장고·세탁기·건조기처럼 높은 전력이 필요한 제품만 모아 연결하는 것은 지양해야 한다.

맨 처음 칸에는 안전 스위치가 내장돼 과부하를 방지한다. 개별 스위치는 탑재하지 않았지만 멀티탭에 연결한 기기를 모두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안전 스위치를 꺼 대기전력을 절약할 수 있다. 본체는 V-0 등급 난연소재가 사용돼 불이 잘 붙지 않으며 열에 강하다.

테트리스 멀티탭을 사용해 보며 느낀 장점이 두 가지 있었다.

첫 번째는 플러그 호환성이다. 콘센트 부분에 지그재그 순서로 축이 내장돼 각 칸마다 따로따로 회전시킬 수 있다. 각도를 잘 조절해 보니 크기가 큰 플러그를 사용해도 옆 칸에 간섭이 발생하지 않았다.

한창 컴퓨터를 조립하면서 멀티탭을 구비하던 시절에 테트리스 멀티탭을 봤더라면 콘센트 칸을 낭비하면서 여러 멀티탭을 구입할 일도 없었을 것 같다.

두 번째는 디자인이다. 일반 멀티탭은 책상 아래처럼 눈에 잘 안 띄는 곳에 두는 편인데, 테트리스 멀티탭은 색깔이 예쁘고 각도 조절에 따라 인테리어 소품처럼 보이기도 하다 보니 오히려 눈에 잘 들어오는 곳에 비치하고 싶어진다. 책상 위에 두고 사용하더라도 미관을 해치지 않는다.

큼직한 플러그가 달린 전자제품을 여러 대 사용하면서, 손에 잘 닿는 책상 위에 멀티탭을 비치하고 싶다면 테트리스 멀티탭을 찾아보자. 콘센트 수와 색을 고려해 테트리스 멀티탭을 여러 개 조립하면 보기에도 즐겁고 활용하기도 좋은 나만의 멀티탭 존(Zone)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테크플러스 에디터 이병찬

tech-plus@naver.com​

[fv0012]

- Advertisement -

댓글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Related St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