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패널’ 검색창, 크롬 화면 안에 담길까

- Advertisement -

구글 크롬에서 새로운 검색 기능을 도입할 전망이다.

(출처: 9to5google)

17일(현지시간) 미국 IT 전문 매체 나인투파이브구글(9to5google)은 구글 크롬이 새로운 ‘사이드 패널’ 검색 기능을 테스트 중이라고 전했다. 사이드 패널은 응용 프로그램이나 데스크톱 화면의 측면에서 다양한 형식의 정보를 보여주는 기능이다.

(출처: 9to5google)

구글은 “기능을 통해 앞뒤로 탐색하거나 검색 결과를 잃지 않고 기본 브라우저 창에서 페이지를 볼 수 있다. 이 실험의 목표는 사용자가 결과를 쉽게 비교할 수 있도록 하는데 크롬이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알아보는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출처: 9to5google)

기능을 활성화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먼저 크롬 툴바 왼쪽의 구글의 ‘G’ 버튼을 탭 하면 탭 왼쪽에 사이드 패널 검색창이 열린다. 사용자는 사이드 패널에서 구글 검색으로 원하는 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 검색 결과를 클릭하면 기본 브라우저 탭에서 바로 선택한 페이지로 이동 가능하다.

엣지 사이드바 검색 기능 (출처: microsoft)

마이크로소프트 엣지(Edge)에서도 이와 유사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사용자가 검색하고 싶은 단어나 구를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사이드바 검색 기능을 적용할 수 있다. 사이드바에서는 정의, 웹링크, 이미지와 영상 등 검색 결과를 풍부하게 보여준다. 그리고 검색 서비스 빙(Bing)과 연결해 더 많은 정보를 찾아준다.

(출처: chromeunboxed)

현재 구글은 크롬 브라우저 이외에도 다양한 기기와 검색 엔진으로 기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맥, 윈도우, 리눅스 환경에서도 기능이 적용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나인투파이브맥은 올해 말 크롬 100 또는 크롬 101에서 기능이 적용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리고 크롬 101부터 구글이 지원하는 검색 엔진에서 사이드바 검색 기능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다운로드 진행률 표시기 (출처: androidpolice)

이외에도 구글은 크롬 브라우저에서 개별적으로 다운로드 진행 상황을 보여주는 기능을 테스트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기존에는 크롬 툴바의 다운로드 아이콘 주위에서 원 모양의 로딩 아이콘이 나타나 진행 상황을 알려줬다. 새로운 기능에서는 다운로드 아이콘을 탭하면 다운로드 중인 프로그램마다 진행률 표시줄이 나타난다. 따라서 사용자는 한눈에 진행 상황을 파악할 수 있다.

추후 이러한 기능들이 도입되면 사용자는 크롬 환경에서 보다 편리하게 정보를 검색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테크플러스 에디터 유주현

tech-plus@naver.com​

[fv0012]

- Advertisement -

댓글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Related St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