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가 비용 내! 넷플릭스 ‘계정 공유’ 금지한다

- Advertisement -

(출처: theverge)

넷플릭스 사용자는 하나의 계정에 여러 개의 프로필을 이용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각자 프로필을 등록해 여러 명이서 계정을 공유하고 저렴하게 콘텐츠를 즐겨왔다. 하지만 앞으로는 이러한 방법으로 계정을 공유하기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멀티 프로필 기능 (출처: businessinsider)

16일(현지시간) 넷플릭스는 블로그에서 계정을 공유하는 사용자에게 추가 요금을 부과할 것이라고 밝혔다.

넷플릭스 측은 “우리는 지난 1년 동안 가족이 아닌 다른 사람들이 공유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 왔다. 그리고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하면서도 쉽고 안전하게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라고 설명했다.

(출처: netflix)

넷플릭스는 현재 ‘추가 회원 등록’ 기능과 ‘프로필 이전’ 기능을 테스트 중이라고 밝혔다. 추가 회원 등록 기능은 가족이 아닌 외부 사람들이 계정을 등록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사용자들은 스탠다드와 프리미엄 계정에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사용자가 추가 비용을 지불하면 하위 계정을 최대 2개까지 추가 가능하다. 계정에 등록된 회원은 프로필, 아이디, 비밀번호를 생성하고 맞춤 추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출처: businessinsider)

프로필 이전 기능은 쉽게 기존 프로필을 새 계정으로 이전하도록 지원해준다. 사용자가 새로운 계정을 만들어 프로필을 옮길 경우 기존 프로필 시청 기록, 맞춤 추천 항목, 시청 목록 등 정보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다른 계정과 쉽게 공유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이다.

넷플릭스 측은 현재 칠레, 코스타리카와 페루 지역에서 기능을 시범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가격은 칠레 2,380 CLP, 2.99 USD 코스타리카, 페루의 7.9 PEN로 적용된다. 넷플릭스는 추후 해당 국가에서 먼저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출처: mashable)

이외에도 넷플릭스는 지속적으로 계정 공유 단속을 강화해 왔다. 지난해에는 본인 계정 확인 기능을 시범 운행했다. 프로그램에서 외부 로그인을 감지하면 사용자에게 문자나 이메일로 코드를 전송하는 방법으로 본인 인증을 요청한다. 그리고 시간 내에 본인 확인이 이뤄지지 않으면 계정 접속을 바로 차단하는 방법으로 보안을 강화했다.

넷플릭스에서는 추후 새로운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기능이 도입되면 사용자들은 계정 공유 대신 추가 비용을 지불하고 회원으로 등록해 콘텐츠를 이용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테크플러스 에디터 유주현

tech-plus@naver.com​

[fv0012]

- Advertisement -

댓글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Related St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