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12라면? 대기 없이 바로 게임 ‘플레이’ 하자!

- Advertisement -

모바일에서 대용량 게임을 다운로드하려면 오랜 시간 동안 대기해야 한다. 만약 기다리지 않고도 게임을 바로 실행할 수 있다면 어떨까? 앞으로 안드로이드 12 이용자는 이러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출처: androidpolice)

16일(현지시간) 미국 IT 매체 테크크런치(techcrunch)는 구글이 모든 안드로이드 12 기기에 ‘다운로드 중 플레이(play as you download)’ 기능을 도입한다고 전했다.

구글은 “게임이 백그라운드에서 다운로드되는 동안 사용자는 몇 초 만에 즉시 게임을 시작하고 싶어 한다. 하지만 게임 품질이 계속 향상됨에 따라 크기가 증가해 긴 다운로드 시간으로 이어지게 된다. 기능을 적용하면 게임은 이전보다 최소 2배 더 빠르게 열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출처: xda-developers)

해당 기능을 사용하면 다운로드에 걸리는 대기 시간을 줄이고 바로 게임을 실행할 수 있게 된다. 게임 프로그램의 핵심 리소스만 다운로드한 후 사용자가 빠르게 게임을 실행하도록 해주는 것이다. 그 과정은 안드로이드의 증분 파일 시스템(Incremental File System)에서 이뤄진다. 해당 시스템은 프로그램 파일이 네트워크에서 다운로드되는 동안 사용자가 프로그램을 빠르게 실행하도록 도와준다.

구글은 지난해 베타 버전으로 해당 기능을 공개했으며 추후 모든 안드로이드 12 기기에 기능을 확대해 적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출처: techcrunch)

이외에도 구글은 올해 초 한국, 홍콩, 대만 지역에서 PC용 구글 플레이 게임 베타 버전을 공개했다. 사용자는 윈도우 PC 환경에서 구글 플레이 게임을 다운로드하고 플레이할 수 있다. 베타 버전에서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의 모바일 레전드, 서머너즈 워, 스테이트 오브 서바이벌, 삼국지 전술과 같은 게임이 공개됐다.

(출처: androidpolice)

구글은 지난해를 기준으로 크롬 운영체제(OS)에서 안드로이드 앱 이용이 50%가량 증가했으며 이러한 성장에는 게임이 주된 역할을 했다고 설명했다. 그리고 앞으로 개발자가 스마트폰이 아닌 다른 기기에 애플리케이션과 게임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근 구글에서는 게임 개발자를 위한 구글 플레이 게임즈 파트너 프로그램을 공개하기도 했다.

앞으로 구글은 모바일과 데스크톱 등 다양한 환경에서 새로운 서비스를 도입할 전망이다. 추후 여러 기능들이 도입되면 사용자는 휴대전화, 태블릿, 데스크톱에서 더욱 풍부하게 구글 플레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테크플러스 에디터 유주현

tech-plus@naver.com​

[fv0012]

- Advertisement -

댓글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Related St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