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인증부터 신원 조회까지… ‘틴더’ 사용자 안전 보호 강화한다

- Advertisement -

틴더에서 사용자를 위한 안전 보호 서비스를 도입한다. 9일(현지시간) 미국 IT 매체 더버지(theverge)는 틴더가 상대방의 신원을 조회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출처: googleplay)

틴더 사용자는 가르보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 신원 조회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가르보는 이름과 전화번호만으로 신원 조회를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비영리 단체이다.

안전 센터 (출처: techcrunch)

틴더에서 사용자가 앱 내 안전 센터로 이동하면 가르보 웹사이트와 연결해 준다. 사용자는 상대방의 이름 또는 전화번호를 검색해 기록을 검색할 수 있다. 가르보에서는 체포, 유죄 판결, 접근 금지 명령, 괴롭힘과 폭력 또는 학대 기록 등 자료를 제공한다. 하지만 마약 소지 혐의나 교통 위반 사항 등의 정보는 공개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기능은 미국 틴더 이용자를 대상으로 제공된다.

신원 검색 기능 (출처: techcrunch)

이외에도 틴더는 지속적으로 사용자를 위한 안전 기능을 강화해 왔다. 지난해 틴더는 전 세계 사용자가 ID 확인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도입했다. 사용자가 ID 확인 기능을 요청하면 앱의 얼굴 인식 기능을 이용해 기존 프로필 사진과 실시간으로 촬영된 셀카를 비교해 인증해 준다. 인증된 프로필에는 파란색 인증 마크가 표시된다.

사진 인증 기능 (출처: mashable)

그리고 틴더 사용자가 유해한 메시지를 받게 되면 즉시 상대방을 신고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도입했다. 틴더에서 잠재적으로 유해한 메시지를 감지하고 ‘이것이 당신을 괴롭히나요?’라는 메시지를 보내면 사용자가 응답 가능하다. 만약 ‘예’라고 답하면 신고 옵션이 나타나고 바로 틴더에 보고할 수 있다.

신고 기능 (출처: tinderpressroom)

틴더는 신고 서비스 도입 이후 부적절한 메시지에 대한 신고가 46% 증가했다고 밝혔다. 신고 과정이 쉽고 편리해 많은 사용자들이 안전 센터의 신고 기능을 이용하게 된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해당 서비스는 한국어, 독일어, 영어, 스페인어 등으로 제공되며 더 많은 언어에서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틴더 측은 계속해서 안전 보호 서비스를 강화하고 지원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틴더 사용자들은 이러한 기능들을 이용해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서비스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테크플러스 에디터 유주현

tech-plus@naver.com​

[fv0012]

- Advertisement -

댓글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Related St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