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크리에이터 랩’, 새로운 크리에이터 육성한다

- Advertisement -

인스타그램이 크리에이터를 위한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한다.

(출처: creators.instagram)

인스타그램은 10일(현지시간) 새로운 크리에이터를 위한 교육지원 포털인 크리에이터 랩(Creator Lab)을 공개했다. 크리에이터 랩에서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크리에이터는 자신을 표현하기, 성장하기, 수익 올리기 등 여러 카테고리에서 정보를 얻고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출처: creators.instagram)

창작하기에서는 인스타그램 라이브, 릴스, 스토리 등 콘텐츠를 만들고 공유하며 소통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준다. 대표적으로 릴스를 선택하면 릴스 영상 만들기, 가상현실(AR) 효과 추가하기 등 콘텐츠를 제작하는 방법을 영상을 통해 배울 수 있다.

(출처: creators.instagram)

성장하기 카테고리에서는 알고리즘과 순위 지정, 인사이트 메뉴를 선택할 수 있다. 알고리즘과 순위 지정 메뉴에서는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이 콘텐츠 노출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해 준다. 그리고 사용자가 콘텐츠와 계정을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또한 여러 크리에이터가 영상을 통해 팔로워를 확보하고 바이럴을 하는 방법 등 커뮤니티를 효과적으로 확장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 준다.

수익 올리기 카테고리 영상 (출처: creators.instagram)

수익 올리기 카테고리에서는 좋아하는 콘텐츠를 만들면서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크리에이터는 브랜디드 콘텐츠, 라이브 배지, 인스타그램 영상, 쇼핑 등의 방법으로 인스타그램에서 풍부하게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각 메뉴에서는 효과적인 수익 창출 전략과 해당 기능을 적용해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영상과 텍스트로 제공하고 있다.

(출처: adweek)

이외에도 인스타그램은 최근 크리에이터를 위한 새로운 기능을 도입했다. 12일(현지시간) 인스타그램은 공식 트위터 계정에서 인스타그램 라이브에 중재 기능을 추가한다고 밝혔다.

크리에이터는 라이브 방송 스트리밍 중에 해당 기능을 이용해 댓글, 시청자 목록 등을 관리할 수 있을 전망이다. 스트리머가 직접 중재 기능을 적용하거나 중재할 사람을 지정해 방송 환경을 관리하도록 위임 할 수도 있다. 라이브 방송 댓글 표시줄에서 설정 버튼을 누르고 계정 목록에서 선택하거나 직접 검색해 중재자를 지정하면 된다.

(출처: adweek)

중재자는 라이브 방송 중에 올라오는 댓글을 신고하거나 시청자가 방송에 댓글을 달지 못하도록 제한할 수 있다. 그리고 방송에서 특정 시청자를 완전히 차단 가능하다. 해당 기능을 사용하면 크리에이터는 방송 환경을 보다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테크플러스 에디터 유주현

tech-plus@naver.com​

[fv0012]

- Advertisement -

댓글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Related St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