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이라면?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무료로 지원받자!

- Advertisement -

8일(현지시간) 마이크로소프트는 블로그에서 마이크로소프트 포 스타트업 파운더스 허브(Microsoft for Startups Founders Hub) 프로그램을 공개했다.

마이크로소프트 포 스타트업 파운더스 허브 사이트 (출처: microsoft)

해당 프로그램은 스타트업 창업자를 지원하도록 설계된 프로그램이다. 창업자는 다양한 기술적, 금전적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프로그램 자격 기준을 완화해 아이디어를 가진 모든 창업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별도의 자격 증명과 제3자 검증 없이도 누구나 쉽게 프로그램에 접근 가능하다.

(출처: microsoft)

프로그램에서는 스타트업의 수명 주기에 따라 기술적, 교육적 지원 등을 제공하고 있다. 기업은 마이크로소프트의 소프트웨어 공유 플랫폼인 깃허브(Github)와 마이크로소프트 365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그리고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딩 컴퓨팅 서비스인 애저(Azure)를 이용해 비즈니스를 구축할 수 있다.

(출처: microsoft)

마이크로소프트 측은 시간이 지나고 사용량이 증가함에 따라 추가 크레딧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이디어 단계인 경우에는 1년 동안 천 달러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몇 개월 안에 크레딧을 활용하면 5천 달러의 개발 단계로 올라가게 된다. 이러한 과정으로 기업들은 최대 15만 달러 상당의 서비스를 활용하게 된다.

(출처: microsoft)

프로그램에서는 스타트업과 업계 전문가를 연결해 다양한 맞춤형 교육 지원을 제공한다. 먼저 스타트업은 1:1 기술 자문 세션에 참여해 기술 지원을 언제든지 받을 수 있다. 그리고 마이크로소프트 멘토 네트워크에서 수백 명의 숙련된 멘토와 연결해 전문가 피드백과 조언에 접근하도록 해준다. 또한 스타트업 자체 주도 학습, 콘텐츠와 이벤트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출처: microsoft)

이외에도 마이크로소프트는 인공지능(AI) 연구 기업인 오픈 AI(Open AI)와 협력해 독점적인 혜택과 할인을 제공하고 있다. 스타트업은 오픈 AI가 제공하는 천 달러 크레딧 서비스를 이용 가능하다. 그리고 3개월간 오픈 AI의 무료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 혁신 라이선스와 전문가와의 무료 상담에 대한 독점 접근 권한을 가지게 된다.

테크플러스 에디터 유주현

tech-plus@naver.com​

[fv0012]

- Advertisement -

댓글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Related St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