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30만 달러까지, 유튜브 ‘팟캐스트 영상’ 제작 지원한다

- Advertisement -

유튜브가 팟캐스트 분야 투자를 확대할 전망이다.

5일(현지시간) 미국 경제 매체 블룸버그(Bloomberg)는 유튜브에서 팟캐스트 제작을 위한 보조금을 지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출처: theverge)

개인 제작자의 경우 5만 달러를 지급하며 팟캐스트 방송사의 경우 영상 콘텐츠 제작을 위해 기본 20만 달러부터 최대 30만 달러까지 지급할 것으로 알려졌다. 블룸버그는 크리에이터들이 팟캐스트 콘텐츠의 영화 버전을 제작하거나 다른 종류의 비디오를 만드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출처: disoftballnews)

크리에이터는 보조금을 이용해 팟캐스트 영상 제작에 필요한 카메라, 장비, 스튜디오 등에 투자할 수 있다. 따라서 보다 양질의 콘텐츠를 제작하고 라이브 방송 등을 통해 시청자와 더욱 활발하게 소통할 수 있을 전망이다. 그리고 청취자들은 다양한 팟캐스트 영상 콘텐츠를 풍부하게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조 로건 익스피어리언스 채널 (출처: theverge)

유튜브는 알고리즘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청자들에게 맞춤형 팟캐스트 콘텐츠를 제공해 왔다. 대표적으로 미국 코미디언 출신의 조 로건(Joe Rogan)이 운영하는 팟캐스트 채널 ‘조 로건 익스피어리언스(The Joe Rogan Experience)’ 채널이 있다.

(출처: youtube)

미국 IT 전문 매체 더버지(theverge)는 해당 채널의 구독자 수는 850만 명이 채 되지 않지만 누적 영상 조회 수는 20억 회를 넘었다고 설명했다. 바로 유튜브 알고리즘 덕분에 말이다. 유튜브 알고리즘은 시청자가 팟캐스트 영상을 검색하거나 시청하면 계속해서 비슷한 콘텐츠를 추천하는 방식으로 시청을 유도한다. 더 많은 영상 콘텐츠가 공유되고 교류가 활발하게 이뤄질수록 데이터가 누적된다.

(출처: bbc)

앞으로 유튜브에서는 풍부한 콘텐츠와 알고리즘 데이터를 기반으로 팟캐스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미국 IT 매체 나인투파이브구글(9to5google)은 유튜브에서 추후 다양한 방법으로 팟캐스트 콘텐츠를 공유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대표적으로 유튜브 뮤직에서 오디오/비디오 전환 기능을 이용해 팟캐스트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테크플러스 에디터 유주현

tech-plus@naver.com​

[fv0012]

- Advertisement -

댓글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Related St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