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리스트 관리부터 공유까지, 스포티파이에서 한번에!

- Advertisement -

(출처: weraveyou)

스포티파이는 사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재생 목록을 관리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도입해 왔다. 하지만 일부 기능은 애플 iOS 환경에서만 제한적으로 제공돼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기도 했다. 최근 스포티파이는 더 많은 사용자들을 위해 기능을 확대하려는 것으로 보인다.

아이폰 앱 스와이프 기능

3일(현지시간) 미국 IT 전문 매체 나인투파이브구글(9to5google)은 스포티파이가 안드로이드 환경에서 새로운 기능을 테스트 중이라고 전했다. 대표적으로 사용자가 곡을 오른쪽으로 스와이프 해 재생 목록에 추가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 해당 기능은 애플 iOS 환경에서는 지속적으로 제공돼왔다. 하지만 안드로이드 환경에서는 도입되지 않아 사용자는 곡 옆의 메뉴를 눌러 직접 곡을 추가해야 했다.

안드로이드 앱 스와이프 기능 (출처: androidpolice)

레딧 이용자 Far-Contack-9369는 안드로이드 앱에 해당 기능이 추가된 이미지를 공개했다. 앱에서 사용자가 곡을 오른쪽으로 스와이프 하면 빠르게 다음에 재생할 곡을 설정할 수 있다. 따라서 사용자들은 기존 방법보다 훨씬 쉽고 편리하게 재생 목록에 곡을 추가할 수 있다.

같은 날 미국 IT 매체 안드로이드폴리스(androidpolice)에서도 스포티파이에 새로운 기능이 추가됐다는 소식을 알렸다. 해당 기능은 재생 목록을 관리하고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다. 앱 화면 오른쪽 하단에 더하기 모양의 기호를 누르면 ‘플레이리스트 만들기’ 기능과 ‘블렌드 만들기’ 기능을 선택할 수 있다.

첫 번째 옵션을 선택하면 사용자는 새로운 플레이리스트를 만들어 원하는 곡을 추가할 수 있다. 두 번째 옵션을 선택하면 친구와 공동의 플레이리스트를 제작할 수 있다. 사용자는 최대 10명의 친구를 초대해 재생 목록을 공유할 수 있다. 플레이리스트를 생성하면 참여하는 사람들의 청취 습관을 기반으로 곡이 매일 업데이트돼 추가된다.

(출처: gadgets360)

추후 다양한 기능들이 도입되면 더 많은 사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재생 목록을 관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많은 사용자들과 다양한 취향을 공유하고 더욱 풍부한 음악 콘텐츠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테크플러스 에디터 유주현

tech-plus@naver.com​

[fv0012]

- Advertisement -

댓글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Related St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