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스페이스’, 팟캐스트 서비스도 제공할까

- Advertisement -

(출처: techshits)

트위터는 텍스트 중심 교류에서 오디오로 서비스를 점차 확대해 왔다. 지난해 트위터는 실시간 음성 채팅 서비스인 스페이스(space) 기능을 도입했다. 최근 트위터는 팟캐스트 분야로 서비스를 확장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출처: theverge)

2일(현지시간) 미국 IT 전문 매체 더버지(theverge)는 트위터에서 팟캐스트 전용 탭을 추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같은 날 앱 연구원인 제인 만춘 웡(Jane Manchun Wong)은 트위터에 스크린샷을 공개했다. 모바일 앱 하단 메뉴 표시줄에서 ‘마이크’ 아이콘을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아이콘은 팟캐스트 탭 페이지로 연결되는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트위터 스페이스 기능 (출처: twitter)

미국 IT 매체 나인투파이브맥(9to5mac)은 트위터가 스페이스와 통합해 팟캐스트 서비스를 제공할 가능성이 높다고 언급했다. 최근 트위터는 스페이스에 사용자가 세션을 녹음해 팟캐스트처럼 나중에 청취할 수 있는 기능을 도입했다. 라이브 채팅에 참여하지 못한 사용자도 언제든지 오디오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출처: techcrunch)

트위터는 지속적으로 스페이스 기능에 투자를 확대해 왔다. 지난해 트위터는 소셜 팟캐스트 앱 브레이커(Breaker)를 인수했다. 해당 앱에서는 사용자가 팟캐스트 콘텐츠에 좋아요와 댓글을 달 수 있는 기능을 도입했다. 소셜미디어 마케팅 분석 매체 소셜미디어투데이(socialmediatoday)는 추후 트위터에서 팟캐스트 서비스에서 이러한 기능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페이스북 팟캐스트 (출처: screenrant)

팟캐스트 시장에서 플랫폼 간의 경쟁은 더욱 심화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 여러 플랫폼에서 새로운 기능을 도입해 청취자들을 끌어들이고 있다. 지난해 페이스북은 선별된 크리에이터를 위한 팟캐스트 기능을 출시했으며 레딧(Reddit)에서는 오디오 전용 토크 녹음 기능을 도입했다.

(출처: hubspotblog)

팟캐스트 서비스가 확대됨에 따라 사용자들은 다양한 방법으로 콘텐츠를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을 전망이다. 또한 접근성이 향상돼 더 많은 청취자들이 팟캐스트 콘텐츠를 풍부하게 즐길 것으로 기대된다.

테크플러스 에디터 유주현

tech-plus@naver.com​

[fv0012]

- Advertisement -

댓글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Related St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