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번호 관리부터 공유까지, 크롬에서 안전하게 관리한다

- Advertisement -

최근 구글은 사용자들이 비밀번호 정보를 관리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비밀번호 관리자’ 설정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해 왔다. 현재 구글은 여러 기능을 테스트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출처: techrader)

22일(현지시간) 나인투파이브구글(9to5google)은 구글이 크롬 비밀번호 관리자에서 메모 기능을 테스트 중이라고 전했다. 기존 암호를 편집하거나 처음 추가할 때 메모를 사용할 수 있다. 이메일 주소, 보안 질문을 포함해 비밀번호와 관련된 힌트와 같은 정보를 추가할 수 있다. 해당 기능은 추후 도입될 것으로 알려졌다.

메모 기능 (출처: reddit)

25일 트위터 사용자 @Leopeva64는 계정에 ‘비밀번호 보내기’ 기능이 추가된 설정 메뉴 이미지를 공개하기도 했다. 기존에는 비밀번호 설정 메뉴에서 암호 복사, 수정, 삭제 기능 목록이 있었다. 공개된 이미지에는 비밀번호 수정과 삭제 기능 사이에 보내기 기능이 추가됐다.

현재 해당 기능이 목록에 표시되지만 클릭해도 활성화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추후 기능이 도입되면 브라우저 보안 환경 내에서 다른 사람들과 쉽게 암호를 공유할 수 있을 전망이다.

비밀번호 보내기 기능 (출처: reddit)

이외에도 구글은 지속적으로 크롬의 비밀번호 보안과 안전 기능을 강화해 왔다. 지난해에는 2단계 인증 과정을 도입해 계정 보안을 강화했다. 알 수 없는 장치에서 처음 로그인이 이뤄진 경우 사용자 계정에 등록된 기기로 신원 확인을 요청하는 메시지를 보낸다. 사용자가 승인한 경우에만 로그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외부에서 쉽게 계정에 접근할 수 없도록 한다.

그리고 비밀번호 관리자 메뉴에 들어가면 암호 보안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비밀번호 진단’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해당 기능을 적용하면 사용자는 보안에 취약하거나 재사용된 비밀번호 목록을 점검하고 안전한 암호로 변경할 수 있다. 그리고 해킹 피해로 개인 정보가 유출되는 경우 사용자에게 경고해 알리고 새로운 암호를 설정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추후 다양한 기능들이 도입되면 사용자들은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비밀번호를 관리하고 공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테크플러스 에디터 유주현

tech-plus@naver.com​

[fv0012]

- Advertisement -

댓글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Related St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