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흑같은 검정색으로, 구글 ‘다크모드’ 더 어두워진다

- Advertisement -

(출처: truegossiper)

지난해 구글은 데스크톱과 모바일 검색 환경에 다크 모드를 도입했다. 다크 모드를 설정하면 배경과 글씨 등 사용자 인터페이스(UI) 화면이 전체적으로 어둡게 변한다. 눈의 피로감을 덜어주고 OLED 화면의 경우 배터리 수명이 증가하는 효과가 있다.

구글은 다크 모드 출시 전 1년가량 데스크톱 환경에서 테스트를 진행한 바 있다. 그리고 지난해 9월 데스크톱 환경에 다크 모드 기능을 도입했다. 최근 구글은 새로운 다크 모드 기능을 테스트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출처: chrome)

11일(현지시간) 구글은 트위터에서 데스크톱과 모바일에서 새로운 다크 모드가 적용될 예정이라는 소식을 전했다. 그리고 21일(현지시간) 나인투파이브구글(9to5google)은 구글이 새로운 다크 모드 기능을 시범 운영 중이라고 보도했다.

기존에는 구글 검색 배경 화면에 어두운 회색을 적용했다. 새로운 다크 모드는 배경색이 진한 검정색(#000000)으로 바뀌었다. 링크의 파란색 글씨와 ‘이전에 방문한 페이지’의 보라색 글씨도 이전보다 어두워지고 굵어져 더 선명하게 보이도록 했다.

설정 테마 옵션 (출처: soyacincau)

구글에서 다크 모드를 설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먼저 데스크톱 환경에서는 프로필 옆의 설정 메뉴에서 적용할 수 있다. ‘장치 기본값, ‘밝은 테마’, ‘어두운 테마’ 중에 어두운 테마를 선택하면 바로 다크 모드가 적용된다. 모바일 환경에서는 설정에 들어가 ‘모양’ 탭을 선택하면 된다. 마찬가지로 어두운 테마를 선택하면 완료된다.

(출처: androidcentral)

현재 시범 운행 중으로 일부 사용자에게만 업데이트가 적용되고 있다. 애플 iOS 환경과 안드로이드 환경에서는 업데이트가 적용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나인투파이브구글을 비롯한 다수의 외신은 시범 운영 후 해당 업데이트가 적용될 것으로 전망했다. 그리고 다양한 옵션으로 기능이 적용될 수 있다고 언급했다. 예를 들어 장치 기본값, 밝은 테마, 어두운 테마 옵션에 ‘가장 어두운’ 테마를 추가해 선택할 수 있도록 수정할 수 있다. 또는 기존 옵션을 유지하면서 ‘어두운 테마’에 배경과 텍스트 색상 변경을 변경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테크플러스 에디터 유주현

tech-plus@naver.com​

[fv0012]

- Advertisement -

댓글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Related St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