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즈 ‘가상 배경’으로 더 풍부하게 소통한다

- Advertisement -

팀즈(Teams) (출처: engadnet)

마이크로소프트 사의 팀즈(Teams)는 학교, 기업 등에서 주로 활용되는 원격 교류 플랫폼이다. 특히 화상 회의, 원격 수업 등 실시간 영상 교류 서비스가 활발하게 이용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미팅, 모임, 채팅 등 다양한 협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팀즈 미팅에서는 수십 명이 실시간으로 원격 교류를 할 수 있다. 그리고 팀즈는 미팅 참가자들이 회의에 집중하고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들을 도입해 왔다.

‘배경 선택’ 기능 (출처: axurenews)

지난달에는 ‘가상 배경 효과’ 기능을 모바일과 데스크톱 환경에 추가했다. 20일(현지시간) 영국 IT 전문 매체 테크레이더(techradar)는 팀즈에서 해당 기능을 모든 이용자에게 확대 배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마이크로소프트 사의 오픈 클라우드 서비스인 ‘애저(Azure)’ 플랫폼과 기업 전용 윈도우 365(Window 365) 환경에서도 배경 효과 기능이 적용된다.

가상 배경 기능에는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된다. ‘배경 선택’ 기능을 적용하면 팀즈에서 제공하는 배경 이미지를 선택할 수 있다. ‘자체 배경 생성’ 기능을 적용하면 사용자가 원하는 배경을 업로드해 설정 가능하다. ‘배경 초점 흐리기’ 기능을 적용하면 배경 초점을 흐리게 만들어준다. 사적인 공간이나 혼잡한 주변 환경을 블러(blur) 처리해 화면에서 사용자의 얼굴에만 집중할 수 있다. 해당 기능은 이번 달 안으로 적용될 것으로 알려졌다.

‘배경 초점 흐리기’ 기능 (출처: trendingnewsbuzz)

가상 배경 기능 이외에도 마이크로소프트는 팀즈에 다양한 서비스를 추가해 이용 환경을 개선해 왔다. 최근에는 개인 계정과 업무 계정을 결합해 접근성을 확대했다. 사용자들은 회사 네트워크에서도 업무 계정으로 외부에 있는 개인 계정 사용자와 쉽게 교류가 이뤄진다. 이메일 주소나 전화 번호를 입력하면 일대일 대화나 그룹 채팅에 초대해 소통할 수 있다.

(출처: techradar)

뿐만 아니라 블루투스 장치로 통화를 제어할 수 있는 기능, 모든 참가자가 화면 공유 기능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도 추후 적용될 것으로 알려졌다. 팀즈는 이러한 기능을 데스크톱, 모바일, 클라우드 플랫폼 등 다양한 작업 환경에서 확대해 나갈 전망이다. 사용자들은 보다 풍부한 작업 환경에서 효율적으로 협업을 진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테크플러스 에디터 유주현

tech-plus@naver.com​

[fv0012]

- Advertisement -

댓글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Related St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