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에어팟·워치 충전을 동시에? 엑스크라프트 XZ3 리뷰

- Advertisement -

엑스크라프트 XZ3

요즘 모바일 기기값은 상당하다. 플래그쉽 스마트폰은 100만원을 훌쩍 넘긴지 오래다. 무선 이어폰, 스마트워치도 수십만원을 상회한다. 그런데 자주 사용하는 기기에 쓰는 돈만큼은 아끼지 않는다. 이용자 대부분 메이저 브랜드에서 출시한 플래그십 제품을 가지고 있다.

반면 충전기와 같은 주변 용품에는 인색하다. 제3의 제조사가 만든 서드파티 제품일수록 더 지갑을 열고 싶지 않아진다. 그런데 최근 에디터는 이 같은 생각이 바뀌었다. 서드파티 제품은 정품 액세서리에서 보기 힘든 다양한 아이디어를 품고 있다는 점을 깨닫고부터다. 기본에 충실하고 안정성만 보장된다면 굳이 정품을 고집할 필요가 있을까.

엑스크라프트 XZ3는 이런 생각에 부합하는 무선충전기다. 얼마 전 애플워치와 에어팟 투인원(2in1) 무선충전기(X21->링크 첨부)를 만족스럽게 사용했는데 제조사가 같다. XZ3는 한 발 더 나아간 쓰리인원(3in1) 충전기다. 맥세이프 아이폰 충전, 애플워치·에어팟을 동시에 무선충전하는 서드파티 무선충전기다.

엑스크라프트 XZ3

가격대가 있는 제품인 만큼 박스에 꽤 신경을 쓴 모양이다. 박스 전면에는 제품 외관과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인 3in1 무선충전 기능을 표기했다. 측면에는 제품의 장점과 지원 기능이, 후면에는 상세한 스펙이 쓰여 있다. 박스는 종이 재질인데 굉장히 단단하다. 유통과정에서 제품을 잘 보호해줄 것 같다.

XZ3는 흰색 플라스틱(ABS)과 은회색 알루미늄으로 구성돼 있다. 단순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이다. 아이폰 충전부와 이를 지탱하는 부위가 가장 인상적이다. 아래에는 에어팟 무선충전부가, 오른쪽에는 애플워치 충전부가 위치한다. 각 충전부는 알아보기 쉽게 흰색 재질로 돼 있다.

내용물도 알차다. 본체, USB C to A 케이블, 퀄컴 퀵차지3.0 충전기, 사용설명서로 구성돼 있다. 특히 USB 케이블과 고속 충전기를 포함한 점은 열 번 칭찬해도 모자라다. 최근 삼성·애플 등 제조사들은 친환경을 이유로 이를 구성품에서 빼는 추세다. 제품 박스에도 이 점이 부각돼 있다. 애플워치 충전부는 오른쪽으로 돌리면 열린다. 안에는 전용 무선충전 케이블이 들어있다. 문제가 생기면 케이블만 교체하면 된다.

엑스크라프트 XZ3

가장 큰 특징은 두 가지 폼팩터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XZ3는 크게 아이폰과 에어팟을 충전하는 부위와 애플워치만 충전하는 부위로 나뉘어 있다. 아이폰, 애플워치, 에어팟을 한꺼번에 충전하고 싶으면 두 부위를 결합해서 사용하면 된다. 자석 방식이라 어렵지 않다. 사용 환경에 따라 떼어놓고 사용할 수 있다. 다만 이 경우 부위마다 충전 케이블을 꽂아야 한다.

결합했을 때 기준 제품 크기는 가로 17.2cm, 세로 8.2cm, 높이 14.8cm다. 책상 위에 뒀을 때 부담 없는 수준이다. 무게는 280g으로 적절하다. 당초 본체가 스탠드형 무선충전기인 만큼 무게는 고려 요소가 아니다. 제품 바닥에는 미끄럼 방지 고무패드가 8개 부착돼 있다. 실제 책상 위에 두고 사용해 보니 잘 고정됐다.

XZ3는 맥세이프를 지원한다. 그래서 아이폰12 이상 제품을 사용해야 한다. 이전 모델이라면 맥세이프 지원 케이스나 자석 스티커가 필요하다. 자성으로 부착되기에 가로로 붙여도 된다. 무선이어폰 충전은 에어팟은 물론 삼성 갤럭시 버즈 시리즈도 호환된다. 에어팟은 2세대부터 무선충전을 지원하니 유의해야 한다. 애플워치는 1~6까지 충전 가능하다.

엑스크라프트 XZ3

충전 속도는 빠른 편이다. 아이폰은 최대 15W로 충전된다. 일반적으로 15W를 넘으면 고속 충전으로 분류된다. 에어팟과 애플워치는 각각 5W, 2.5W 속도다. 세 가지 제품을 한번에 충전하는 점을 감안하면 충분한 수준이다. 책상 위에 두고 맘 편히 사용하는 데 적합해 보인다. 급한 일이 생겨 급속 충전이 필요한 상황에는 어울리지 않는다.

안정성도 신경을 썼다. FOD(Foreign Object Detection) 센서를 탑재해 충전부 사이 금속물체가 있으면 하단 LED가 켜진다. 전압이 비정상적이거나 과열이 발생하는 등 제품에 문제가 생기면 자동으로 충전을 중단한다.

평소에 애플 제품을 좋아하면서 웨어러블 기기를 자주 사용한다면 엑스크라프트 XZ3는 충분한 만족감을 선사할 제품이다. 특히 정품 액세서리 가격이 부담돼, 쓸만한 서드파티 제품을 찾고 있다면 XZ3는 좋은 선택지가 될 것이다. 디자인, 충전 속도, 안정성, 편리성 모두 뒤떨어지지 않으니.

테크플러스 에디터 윤정환

tech-plus@naver.com​

[fv0012]

- Advertisement -

댓글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Related St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