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스토리에도 ‘좋아요’ 누른다

- Advertisement -

출처: ccm

인스타그램 스토리는 24시간 동안 사진, 동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다. 사용자는 음악, 텍스트 등 효과를 추가해 풍부하게 소통할 수 있다. 최근 인스타그램은 스토리 업데이트 소식을 전했다.

14일(현지시간) 인스타그램 최고경영자(CEO) 아담 모세리(Adam Mosseri)는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인스타그램에 ‘비공개 스토리 좋아요(Private Story Likes)’ 기능을 도입한다고 전했다. 해당 기능은 스토리에 다이렉트 메시지(DM) 없이 바로 ‘좋아요’를 보낼 수 있는 서비스다.

출처: popsugar

기존에는 스토리에서 사용자 계정으로 다이렉트 메시지를 보내거나 이모티콘을 전송해 반응을 보일 수 있었다. 이러한 반응들은 모두 사용자 다이렉트 메시지 함에 기록됐다. 하지만 새로운 기능을 적용하면 다이렉트 메시지 전송 없이 바로 ‘좋아요’를 보낼 수 있다. 따라서 이용자들은 다이렉트 메시지 목록을 줄이고 쉽고 편리하게 소통할 수 있다.

스토리 ‘좋아요’ 수는 비공개된다. 사용자만 ‘시청 기록(Viewer sheet)’에서 스토리에 좋아요를 누른 계정 목록을 확인할 수 있다. 계정 목록에는 스토리에 ‘좋아요’를 누른 계정 옆에 하트가 표시돼 사용자가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출처: technologistan

아담 모세리는 트위터에서 “‘메시지 보내기’ 입력란과 ‘종이비행기’ 아이콘 사이에 ‘하트’ 아이콘이 추가된다. 아이콘을 누르면 스토리 작성자에게 좋아요가 전송되고 해당 반응은 사용자 계정 시청 기록에 표시된다.”라고 언급했다.

출처: unsplash

그는 “이 아이디어는 사람들이 서로에게 더 많은 지지를 표시할 수 있도록 하는 동시에 다이렉트 메시지를 조금 정리하려는 것이다. 메시징(messaging)은 인스타그램의 핵심 우선순위에 해당한다. 인스타그램은 사용자가 사랑하는 사람들과의 대화에 더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사용자의 소통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조치로 보인다. 기능이 도입되면 이용자들은 인스타그램에서 보다 쉽고 편리하게 소통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테크플러스 에디터 유주현

tech-plus@naver.com​

[fv0012]

- Advertisement -

댓글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Related St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