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쏭달쏭 수리 비용…’애플 지원’ 앱서 확인

- Advertisement -

아이폰 기기를 떨어뜨렸는데 액정이 손상됐다면? 먼저 주변에서 공식 서비스센터를 찾아 수리를 예약해야 할 것이다. 사용자는 서비스센터에 직접 방문해 수리 비용을 확인한 후 수리 여부를 결정해야 한다.

출처: wallpaperbetter

만약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지 않고도 수리 견적을 확인할 수 있다면 어떨까?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애플 지원’ 앱을 설치하면 이러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설치한 앱을 열고 기기를 선택하면 지원받기 창이 뜬다. 상단에는 텍스트 입력란이 있다. 여기에 원하는 내용을 입력하면 된다. 구체적으로 입력할수록 더 많은 정보와 서비스가 제공된다.

출처: applesupport

아이폰 액정이 파손됐다고 가정해 보자. 유저가 애플 지원 앱에 접속해 ‘액정 손상’을 검색한다. 검색 결과, 공인 센터 찾기 서비스가 나온다. 이 서비스는 근처에 가까운 매장 주소를 제시하고 간편하게 예약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이다. 날짜를 정해 예약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기기 정보와 문제 상황이 등록되고 예약이 완료된다.

‘액정 손상’ 검색 결과

두 번째 경우에는 더 구체적으로 ‘액정 금’이라고 입력한다. 문제를 검색하면 세 가지 상황 목록이 제시된다. 사용자는 금이 간 화면(전면 기준), 후면 손상, 전후면 모두 손상 중에서 하나의 상황을 선택할 수 있다. 금이 간 화면을 선택하면 공인 센터 찾기와 서비스 가격 옵션이 뜬다.

‘액정 금’ 검색 결과

서비스 가격 옵션에서는 화면 손상과 배터리 교체 등에 대한 수리 비용 정보를 제시한다. 아이폰 5S부터 아이폰 13 시리즈까지 자신의 기기 정보를 찾아 예상 비용을 확인할 수 있다. 하지만 이러한 예상 견적 서비스는 물리적 손상인 경우에만 해당된다. 카메라 손상, 액체에 의한 손상 등 복잡한 수리에는 예상 견적이 제공되지 않는다.

대신 매뉴얼을 제공해 사용자가 직접 기기를 테스트하고 손상을 관리할 수 있게 돕고 있다. 매뉴얼은 ‘수리 및 물리적 손상’ 탭에서 찾을 수 있다. 탭 목록에는 디스플레이 품질, 액체 손상, 카메라 손상 등 많은 옵션이 제시된다. 카메라 손상을 선택하면 ‘카메라 또는 플래시가 작동하지 않는 경우’라는 제목의 매뉴얼이 나타난다. 사용자는 해당 매뉴얼에 따라 카메라와 플래시 작동 여부를 테스트할 수 있다.

‘액체 감지 경고’ 출처: appleinsider

마찬가지로 액체에 의한 손상 메뉴를 선택하면 ‘아이폰에 액체 감지 경고가 표시되는 경우’라는 매뉴얼이 제공된다. 액체 감지 경고는 기기에 충전기나 액세서리를 연결할 때 내부에 액체를 감지하고 알려주는 기능이다. 사용자는 매뉴얼에 따라 액세서리와 기기를 분리해 손상을 방지할 수 있다.

테크플러스 에디터 유주현

tech-plus@naver.com​

[fv0012]

- Advertisement -

댓글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Related St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