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를 중심으로, 크롬 ‘탐색 여정’ 기능 도입

- Advertisement -

출처: theverge

구글의 웹브라우저 크롬은 사용자가 직접 검색 기록을 관리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들을 도입해 왔다. 검색 기록 삭제 기능과 활동 기록을 비공개하는 시크릿 모드 기능이 대표적이다. 구글 크롬은 여기에 새로운 서비스를 더할 전망이다.

8일(현지시간) 구글 블로그는 크롬 업데이트 소식을 알렸다. 업데이트에는 ‘탐색 여정(Journey)’ 기능이 추가됐다. 이 기능은 주제별로 검색 기록을 묶어서 보여주는 서비스이다. 찾고 싶은 주제를 키워드로 검색하면 결과가 제시된다. 북마크에 추가하거나 탭에 저장하는 등 특정한 상호작용이 감지된 웹 페이지는 상단에 표시된다.

‘탐색 여정(Journeys)’ 기능 출처:searchengineland

주제 항목별로 묶인 박스의 우측 상단 메뉴를 클릭하면 세 가지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바로 ‘새로운 탭 그룹에서 모두 열기’, ‘방문 기록에서 모두 삭제’, ‘기록에서 삭제’ 기능이다. 모두 열기를 선택하면 항목 안 모든 웹사이트가 새 탭에서 열린다. 모두 삭제를 선택하면 항목 안의 모든 기록이 삭제된다. 기록 삭제를 선택하면 선택한 웹사이트 검색 기록만 삭제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탐색 경로에서 기록을 관리하다 다른 창으로 넘어가도 검색 결과가 유지된다. 따라서 다른 작업을 하다 탐색 경로로 복귀해도 기록 관리 작업을 이어갈 수 있다. 이러한 기능들을 활용해 사용자는 쉽고 편리하게 활동 기록을 관리할 수 있다.

탐색 여정 기능은 애플 운영체제인 iOS 환경과 안드로이드 환경 모두 지원한다. 웹사이트에서 기능을 실행하는 방법은 두 가지다. 최신 구글 크롬 버전을 다운로드하거나 기존 버전에 업데이트를 적용하면 된다.

‘크롬 액션 기능’ 출처: winaero

구글은 이외에도 크롬 액션(Chrome Actions) 기능을 업데이트한다고 밝혔다. 이 기능은 주소 표시줄에서 다양한 옵션을 검색해 바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사용자는 접근성 관리, 사용자 지정, 기록 탐색 등의 서비스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다. 구글은 추후 모바일 환경에서도 크롬 액션 기능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출처: nakedsecurity

구글은 앞으로도 크롬 환경 개선을 위해 다양한 업데이트를 적용해갈 것으로 전망된다. 크롬 이용자들이 웹사이트와 모바일 환경 모두에서 보다 다양한 서비스를 누릴 수 있길 기대해 본다.

테크플러스 에디터 유주현

tech-plus@naver.com​

[fv0012]

- Advertisement -

댓글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Related St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