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뮤직, 태블릿 화면에 더 풍부한 음악 담는다

- Advertisement -

출처: businessinsider

아이패드와 안드로이드 태블릿 기기 시장이 확대되면서 이용자들은 보다 넓은 화면에서 영상과 음악을 즐길 수 있게 됐다. 유튜브 뮤직은 이러한 흐름을 놓치지 않았다. 앱을 태블릿에 최적화하고 사용자인터페이스(UI)도 개선해왔다.

지난달 7일(현지시간) 유튜브는 안드로이드 태블릿과 애플 아이패드 환경에서 유튜브 뮤직을 업데이트했다. 먼저 홈 화면 개선이 이뤄졌다. 기존에는 음악 커버 이미지, 영상 썸네일 크기가 커 한 화면 안에 많은 음악 콘텐츠가 담기지 못했다. 따라서 사용자는 화면을 스크롤 하며 내리는 방법으로 콘텐츠를 탐색해야 했다.

아이패드 ‘유튜브 뮤직 홈 화면’ 출처: 9to5google

유튜브 뮤직은 한 화면 안에 보다 많은 음악 콘텐츠가 노출되도록 화면을 수정했다. 먼저 음악 커버 이미지와 영상 썸네일 크기를 줄였다. 그리고 회전 음악 탐색 기능을 적용해 사용자가 스크롤을 내리지 않고도 다양한 음악을 탐색할 수 있도록 했다. 홈 탭에서는 물론이고 다시 듣기와 음악 즐겨찾기 탭에서도 회전 탐색 기능이 적용된다.

뿐만 아니라 유튜브 뮤직은 지난달 13일(현지시간) 홈 화면에 자신의 음악 취향과 비슷한 재생 목록을 추천하는 기능을 추가했다. 바로 ‘유사 플레이리스트(similar to playlist)’ 기능이다. 이 기능은 다른 이용자가 만든 플레이리스트를 공유하는 서비스이다. 자신에게 추천된 플레이리스트 목록을 확인하고 취향에 맞는 음악 목록을 선택해 감상할 수 있다.

‘유사 플레이리스트’ 출처: macrumors

이전에도 유튜브 뮤직에서는 보다 다양한 음악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투자해 왔다. 대표적으로 지난해 도입한 안드로이드 태블릿용 콘텐츠 플랫폼 ‘엔터테인먼트 스페이스(Entertainment Space)’ 서비스가 있다. 엔터테인먼트 스페이스는 구글이 운영하는 맞춤형 콘텐츠 목록 서비스이다. 사용자들은 안드로이드 태블릿에서 음악을 비롯해 게임과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엔터테이먼트 스페이스’ 출처: 9to5google

이번 업데이트를 계기로 사용자는 유튜브 뮤직에서 보다 편리하게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유튜브 뮤직 측은 추후 업데이트에 대한 사용자 피드백을 수집해 개선에 반영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테크플러스 에디터 유주현

tech-plus@naver.com​

[fv0012]

- Advertisement -

댓글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Related St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