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호텔 방도 ‘아이폰·애플워치’로 연다

- Advertisement -

출처 : Hyatt

호텔 입실 전, 객실 키를 어디에다 뒀는지 한참 헤매는 습관이 있다면 반가울 만한 소식이 있다.

8일, IT 매체 더 버지(The Verge)는 애플이 하얏트와 협력하여 일부 호텔 투숙객에게 객실 키를 애플 월렛(Apple Wallet)에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고 보도했다.

애플 월렛 키는 아이폰이나 애플워치를 사용해 객실 내에서 필요한 잠금장치를 모두 해제할 수 있는 기능이다. 방에 들어갈 때마다 실물 열쇠나 카드를 찾을 필요가 없다.

해당 기능을 이용하려면 아이폰은 iOS 15 이상, 애플워치는 watchOS 8 이상으로 업그레이드해야 한다.

하얏트 호텔 객실 예약을 완료하면 곧바로 ‘월드 오브 하얏트(World of Hyatt)’ 앱을 통해 애플 월렛에 객실 키를 추가할 수 있다.

애플 월렛 속 열쇠는 객실 번호를 표시하며, 객실 체크인 준비가 돼 있을 때만 활성화된다. 방을 변경해야 할 경우 로비 데스크에 내려갈 필요 없이 앱을 통해 바꿀 수 있으며, 키도 바뀐 방에 따라 자동으로 업데이트 된다. 체크아웃하면 키는 비활성화된다.

현재 애플 월렛 키를 지원하는 하얏트 호텔은 △안다즈 마우이 앳 와일레아 리조트 △하얏트 센트릭 키 웨스트 리조트&스파 △하얏트 하우스 시카고 웨스트 루프 풀턴 마켓 △하얏트 하우스 댈러스 리처드슨 △하얏트 플레이스 프리몬트/실리콘 밸리 △하얏트 리젠시 롱비치 6개다.

출처 : Hyatt

외신에 따르면, 하얏트의 궁극적인 목표는 전 세계 호텔에 해당 기능을 적용하는 것이라고 전했다.

애플은 올해 6월 열린 애플 연례 세계 개발자 컨퍼런스(WWDC) 2021에서 디지털 ID와 함께 애플 월렛을 활용한 호텔 키 기능을 최초로 선보였다. 두 기능이 공식적으로 출시된 국가는 애플 월렛에 신분증을 디지털 방식으로 저장할 수 있게 된다. 애플이 한국에 호텔 키 기능과 애플 월렛 신분증 기능을 언제 적용할지는 미지수다.

한편, 애플 월렛은 애플페이(Apple Pay)에 신용카드를 등록한 후 사용할 수 있는 전자지갑 앱이다. 애플페이 서비스는 국내에서 정상 서비스되지 않고 있어 결제 수단으로는 이용할 수 없다. 대신 각종 포인트나 멤버십 카드를 등록해 사용할 수 있다.

테크플러스 에디터 최연우

tech-plus@naver.com

[fv0012]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 Advertisement -

댓글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Related St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