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지 훌훌 날아가라~ 차모아 에어건 리뷰

- Advertisement -

자동차 내장재가 검은색이라면 먼지 하나만 내려앉아도 눈에 확 띈다. 평소에 작은 브러쉬를 차에 구비해 두고 틈틈이 먼지를 털어내지만 영 효과가 없다. 브러쉬가 닿으면서 정전기로 털어낸 먼지가 다시 자석에 이끌리듯 달라붙기 일쑤였다. 눈에 보이는 부분만 털어내도 상당히 오랜 시간이 걸렸다. 차량용 청소기도 사용해 봤다. 하지만 먼지가 생각보다 깔끔하게 흡입되지는 않았다.

먼지가 잘 빨아들여지지 않는다면 반대로 불어보는 건 어떨까. 차모아 휴대용 차량용 에어건은 이럴 때 사용하는 제품이다. 떨어지지 않고 자꾸 달라붙는 먼지를 강력한 바람으로 멀리 날려버린다. 자동차 실내뿐 아니라 일상 속 먼지 제거가 필요한 많은 상황에 활용 가능한 제품이다.

구성품은 차모아 에어건 본체와 노즐 2종류, 간단 설명서, USB-C 충전 케이블이다. 휴대용 제품임에도 케이스가 따로 제공되지는 않는다. 크기가 센터패시아 앞 2구 컵홀더에 들어갈 정도로 작다 보니 보관하기 불편하진 않다.

공기가 분사되는 노즐은 사용 목적에 따라 2가지로 나뉜다. 끝으로 갈수록 점점 좁아지는 ‘틈새 노즐’은 좁은 틈에 낀 먼지를 불어내는 데 주로 사용된다. ‘브러쉬 노즐’은 잘 떨어지지 않는 굳은 먼지를 제거할 때 용이하다.

노즐을 끼우는 슬롯이 2개 있다. 전방에는 사용할 노즐을, 아래에는 사용하지 않는 노즐을 끼우게 돼있다. 여분 노즐을 수납하는 공간이 마련돼 분실 우려가 줄었다.

손잡이를 잡았을 때 검지가 닿는 부분에 버튼 2개가 자리 잡고 있다.

위쪽 버튼은 전원을 켜고 끄거나 바람 세기를 조절할 때 사용된다. 전원을 켜려면 버튼을 2초 이상 눌러야 한다. 실수로 짧게 눌렀을 때 의도치 않게 바람이 뿜어져 나오는 것을 막기 위한 조치다.

아래쪽 버튼을 누르면 전방 노즐 아래에 위치한 LED 조명이 켜진다. 어두운 곳에서 에어건을 사용할 때 앞을 밝히는 역할을 한다. 먼지에 빛이 반사돼 식별하기 쉬워지는 효과도 있다.

내부에는 6000mAh 대용량 배터리가 탑재됐다. USB-C 케이블로 충전하며 완전히 충전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약 4시간 정도다. 배터리 지속 시간은 풍속 1단계 기준 최대 30분, 2단계는 최대 20분이다. 고출력 모터를 사용하기 때문에 충전 시간 대비 사용 시간이 짧다. 틈틈이 충전해두는 습관을 들이는 게 좋겠다.

손에 쥐어보니 손잡이가 약간 두껍지만 안정적으로 사용할 만했다. 본체 무게는 475g으로 스마트폰 3대 정도에 불과하다. 대용량 배터리를 내장한 제품 치고 가볍다.

icon-alert

ic_multitracktest

네이버 동영상 플레이어

재생시간, 이 동영상의 길이는 5초 입니다.

화질 선택 옵션

화질 선택 옵션

차모아 휴대용 차량용 에어건 시연 영상

최대 출력이 60W, 모터 회전수는 35000RPM에 달하니 소음이 꽤 발생한다. 가정용 청소기와 비슷한 수준이다. 차 안에서 사용하면 소리가 울려 체감상 좀 더 크게 들릴 수 있다.

일상 속에서 차모아 에어건을 활용할 만한 곳은 자동차 말고도 많다. 대표적인 예로 키보드 청소를 들 수 있다. 틈이 좁고 손이 닿기 어려운 곳에 먼지와 이물질이 쌓이니 키캡을 전부 뺄 작정이 아니라면 청소하기 어렵다. 그런데 차모아 에어건에 틈새 노즐을 장착하고 사용하니 손이 닿지 않는 곳에 쌓인 먼지가 싹 밀려났다. 풍압이 워낙 세 키보드에 낀 이물질이 바깥으로 툭툭 튀어나온다.

차모아 에어건의 풍압은 책상에 놓인 스마트폰까지 밀어낼 정도다. 케이스를 씌운 폴더블 스마트폰이라 일반 스마트폰보다 훨씬 무거운데 풍속을 1단계로 설정해도 가볍게 밀려났다.

일반 브러쉬를 사용할 때보다 훨씬 빠르고 효율적으로 먼지를 불어내 매우 마음에 들었다. 대상에 직접 닿지 않고 바람을 불어 먼지를 떼어내니 노즐이 부딪히지 않는 이상 차량 내부에 스크래치 날일이 없다. 차량뿐만 아니라 일일이 청소하기 번거로운 키보드나 손이 잘 안 닿는 선반과 창틀, 가전제품 뒤쪽처럼 먼지가 잘 쌓이는 곳을 쉽게 청소하는 게 가능했다.

단, 먼지를 빨아들이는 기능은 없으므로 가급적 환기가 잘 되는 장소에서 사용하는 것이 좋다. 무선청소기가 있다면 함께 사용하는 것도 효율적인 청소 방법으로 보인다. 강력한 바람을 불어주는 차모아 에어건으로 일상 속 나도 모르게 쌓여 있는 먼지를 훨훨 날려버리자.

테크플러스 에디터 이병찬

tech-plus@naver.com

[fv0012]

- Advertisement -

댓글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Related St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