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펜슬 3세대, 아이패드 프로와 같이 나올까

- Advertisement -

애플은 그간 애플 펜슬을 3년 주기로 출시해왔다. 1세대는 2015년, 2세대는 2018년. 공식적으로 3년마다 출시한다고 언급하진 않았지만, 3세대 모델 역시 2021년에 공개된다고 예상됐다. 하지만 지난해 아이패드 프로 5세대 행사에서 새로운 펜슬은 보이지 않았다.

그럼 애플 펜슬 3세대는 언제 출시될까? IT매체 맥 루머스, 맥 월드 등은 2022년 출시를 앞두고 있는 신형 아이패드 프로와 함께 공개될 가능성이 높다고 보도했다. 내년 행사 일정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3월 혹은 4월로 외신은 예상하고 있다.

Macrumors

맥 루머는 4년 만에 공개되는 애플 펜슬 3세대 디자인이 변화가 없을 것이라 추정했다. 대신 전체적인 길이가 2세대보다 짧아지고, 무광택이 아닌 광택 처리가 될 듯하다. 애플 전문 팁스터 ileakeer가 트윗을 통해 제품 관련 영상을 공개한 바 있는데 1세대 모델처럼 광택이 비친다. 검은 색상이 추가된다는 설도 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많은 변화가 없지만, 기능은 대거 업그레이드되겠다. 애플은 지난해 펜팁에 컬러 센서를 탑재해 탭만으로 색상을 읽어내고 복사할 수 있는 기술 관련 특허를 낸 바 있다. 맥 월드는 3세대 애플 펜슬의 펜촉에 해당 센서가 들어갔을 거라고 예상했다.

터치 바가 탑재된다는 설도 있다. 이 역시 특허를 기반으로 한 추정인데, 펜슬을 쥐는 방향에 터치 바를 둬 이미지를 확대, 축소하는 등의 작업을 쉽게 실행할 수 있겠다. 이는 사용자가 설정을 통해 기능을 추가하거나 뺄 수 있을 듯하다.

다음은 촉각 피드백. 아이패드나 아이폰이 제공하는 데이터에 반응해 진동이 울리게끔 하는 기능이다. 톰스가이드는 아직 애플이 해당 기술이 유용할 지 확신하지 못했다면서 기능이 탑재되지 않을 가능성도 높다고 말했다.

애플이 AR/VR 관련 기술에 힘쓰고 있는 만큼, 이와 관련된 기능이 탑재된다는 루머도 돈다. 해당 기술 소프트웨어와 결합한다면 디지털 이미지, 데이터와 상호작용할 수 있는 방법이 마련될지도 모른다고 맥 월드는 언급했다.

macrumors

출시 일정도 확실하지 않은 만큼, 가격대 역시 정해진바 없다. 단, 언급한 기술들로 애플 펜슬 3세대가 무장한다면 가격은 159달러(한화 18만 원) 대를 훌쩍 넘길지도 모른다고 매체는 내다봤다. 애플 펜슬 2세대 가격은 129달러다.

테크플러스 에디터 전다운

tech-plus@naver.com​

[fv0012]

- Advertisement -

댓글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Related Stories